[게임 소개/평점] As Dusk Falls (애즈 더스크 폴즈)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As Dusk Falls (애즈 더스크 폴즈)

 

 

* 게임 평점 : 8.6/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2년 7월 20일 (Steam 기준)

 - 개발자 : INTERIOR NIGHT / 배급사 : Xbox Game Studios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음성, 자막 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체코어,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핀란드어, 그리스어, 헝가리어, 일본어, 노르웨이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스페인어-중남미, 스웨덴어, 터키어

 - 대상 등급 : 15세 이용가

 - 장르 : 어드벤처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TRIBECA FESTIVAL 2022 OFFICIAL SELECTION

 

* 게임 특징

 - 애즈 더스크 폴즈는 30년 동안 이어진 두 가족의 악연을 소재로 한 독창적인 인터랙티브 드라마 게임입니다. 스토리는 1998년 애리조나의 한 작은 마을에서 발생한 강도 미수 사건과 함께 시작됩니다. 배신당하고, 희생하고, 그리고 다시 이겨내는 가혹한 이야기 속에서 여러분은 각종 인물의 삶을 좌지우지할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인물에 따라 완전히 달라지는 결말과 각 결정 뒤에 숨겨진 차이를 확인해 보세요. 과연 이들은 무사히 생존할 수 있을까요? 또 어떤 결말을 맞게 될까요? 강렬한 두 권의 책이 들려주는 수십 년에 걸친 이야기를 만나며 다양한 인물의 삶과 관계를 결정하세요.

- 디지털 렌더링이 아름다운 아트 스타일에 접목되어 한 편의 영화 스토리가 배우들의 호연과 함께 실감 나게 펼쳐집니다. 마치 모션 그래픽 노블을 보는 것처럼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죠.

 - 최대 8명까지 참여할 수 있는 협동 플레이(로컬, 온라인, 로컬/온라인 병행) 모드에서 자신의 결정이 어떤 가치를 지니는지 확인하고, 다른 참가자의 인사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연동 앱을 사용해 더욱 편하게 결정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친구들과 찬반 투표를 진행해보세요. (온라인 콘솔 멀티플레이어 이용 시 Xbox Game Pass Ultimate 또는 Xbox Live Gold가 필요합니다. 해당 구독 서비스는 별도 판매입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64bit version 1903

 - 프로세서 : Core i3 2120 3.3GHz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GTX 750 TI 2GB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64bit version 1903

 - 프로세서 : Core i5 7400 3.0GHz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GTX 980 4GB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99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이거야!"

- 스토리 좋고 몰입감 다 좋은데, 선택지 게임이면 선택지에 대한 번역은 제대로 되어야할 거 아닙니까... 이상한 번역 때문에 선택지 잘못 골라서 메인메뉴 가서 다시 불러오기 했는데, 자동저장이라 돌려놓지도 못해... 스킵 기능도 없어... 챕터 다시하기 해서 하면 이전 선택이랑 완전히 달라져서 스토리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해..

- 바네사가 너무 이뻐.

- 영화 같은 게임 개싫어하는데 영화가 재밌었음. 분기 타는 것도 너무 다양해서 재밌음. 그냥 너무 재밌음. 그냥 너무 최고임.

- 이런 스토리 게임 자체를 즐겨하는 입장으로서 시작부터 결말까지 스토리는 개연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게임은 한 마디로 "어? 갑자기?"라는 요소가 초반부터 결말까지 있어서 이해하는데 좀 힘든 부분이 없지않아 있었음.

- 선택 지문 번역이 좀 이상함. 선택할 때마다 번역 이상한 걸 감안해서 선택해야 함...

- 자막 보면서 스토리 게임하면 자막만 읽는다고 게임 장면 하나하나 집중을 제대로 못 하는게 아쉬웠는데 이건 한글더빙이라 확실히 스토리에 몰입이 더 잘 되고 좋음. 아직 결말을 보지는 않았지만.

- 일단 한글더빙+스토리겜 이라고 하길래 아묻따 질렀습니다. 근데 세일할 떄 사시면 조금 더 기분 좋게 플레이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나름 만족하는 편입니다만, 엔딩 부분이 아쉽습니다. 숨겨진 진엔딩 부분이 있는 건가 싶을 정도로 조금 맥이 빠졌습니다. 엔딩 부분만 빼고 전체적인 스토리 구성만 봤을 때 괜찮은 미드 한편을 본 것 같습니다. 내가 고른 선택지에 따라서 미래가 조금씩 변하는 모습은 신박했습니다. 미래 변하는 모습이 엄청 어색하지도 않고 잘 구현된 거 같습니다. 겜 성능적으로는 더빙과 자막이 안 맞거나 했던 말을 또 하거나 말하다가 먹히거나 하는 그런 자잘한 버그들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조금 거슬리더라구요. 이런저런 단점들이 있지만 이런 스토리게임 좋아하시면 추천드립니다.

- 스토리 게임을 평소 좋아하기도 하고 선택에 따라 경우의 수가 많은 부분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다소 극단적인 상황에서 선택을 강요받고 때로는 시간제한도 있어서 스트레스 받으며 몰입해서 플레이 했습니다. 그래도 중요한 결정에서는 충분히 고민할 시간이 있어서 다행입니다. 게임이 범죄와 폭력을 다루고 있고 플레이어의 가치관과 대립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선택에 결과를 망상하며 굉장히 신중하게 플레이 했습니다. 개연성이나 서사에 대해서는 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겠지만, 위의 요소 때문에 크게 걸리는 것 없이 집중해서 재밌게 즐겼어요. 아쉬운 점은 너무 번역체 같아서 "이거지~?"와 같은 의미가 불분명한 선택지가 있고 각 더빙의 음량이 일정하지 않거나 잘리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또 사운드트랙이 조금 더 다양하고 좋았다면 어땠을까 생각합니다. 다른 선택지에 해당하는 결과를 확인하고 싶기는 하지만, 더빙을 다 봐야 해서 그냥 조이처럼 신경 쓰지 않기로 하겠습니다. 재미있어요! 근데 DLC 언제 나옴. 주시오. 이거지~!

- 멀티 안됨ㅋ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