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DIGIMON SURVIVE(디지몬 서바이브)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DIGIMON SURVIVE(디지몬 서바이브)

 

 

 

* 게임 평점 : 7.9/10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2년 7월 29일 (Steam 기준)

 - 개발자 : HYDE, Inc. / 배급사 :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중국어 간체, 스페인어-중남미

 - 장르 : RPG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이세계로 흘러들고 만 아이들. 그곳에서 만난 몬스터들과 함께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모험을 펼치는 텍스트 어드벤처와 동료 몬스터를 유닛으로 조작하여 몬스터와 싸우는 전략 배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

 - 위험한 모험 속에서 시험당하는 아이들과 몬스터들의 유대의 이야기. 현장학습에 참가한 아이들은 갑자기 발생한 안개에 휩싸여 정신을 잃고 말았다. 정신을 차린 그들이 본 풍경은 신기한 생물이나 몬스터들이 발호하는 이세계였다. 느닷없이 위험 속에 던져진 가혹한 상황. 공포와 의심에 휩싸이면서도 다른 세계에서 만난 몬스터와 유대감을 키우며, 아이들을 살아남을 길을 찾아 나선다.

 - 이야기 속에서 내리는 선택이 이야기를 변화시키며 몬스터를 진화시킨다! 이야기는 텍스트 어드벤처로 진행되며, 캐릭터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다양한 장소를 조사하면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대화나 조사 도중에 선택지가 출현하기도 하는데, 선택지에서 선택한 행동이 이야기 속에서 계속 누적되어 이야기가 분기되며 파트너인 아구몬의 진화 방향이 변화된다.

 - 몬스터의 기술과 진화를 구사하여 싸우는 단체전 전략 배틀. 이야기를 진행하다보면 간혹 몬스터와의 전략 배틀이 발생하며, 최대 10개의 유닛을 필드에 배치하여 싸울 수 있다. 몬스터는 SP를 소모해서 기술을 사용하거나 해방이 완료된 진화 방향으로 진화할 수 있다. 몬스터에서 주어진 능력을 활용하여 지형과 종족의 상성을 파악하면서 전략적으로 싸워나가자.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3-6300 / AMD FX-4350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 1030 / AMD Radeon HD 7850

 - 저장공간 : 15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7-6700K / AMD Ryzen 3 3300X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80 / AMD Radeon RX 5700 XT

 - 저장공간 : 15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598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검은방+디지몬. 로프몬 귀여움.

- 디지몬 모르면 개노잼일 듯. 알아도 이렇게 힘든데.

- 육성만 보면 아쉬운 부분이 있으나 스토리를 중점으로 본다면 디지몬 시리즈의 한편을 보는 것 같은 느낌.

- 답답한 놈들 죽는 거 속 시원하네ㅋㅋ

- 디지몬 팬이고 디지몬 새 게임 응원하고 싶어서 구매 후 플레이, 5점 만점에 2~3점. 재미 없어요. 차라리 사이버슬루스가 더 나았던 것 같네요.

- 디지몬 팬 아니면 사지 마세요. 디지몬 겜 치고는 스토리 수작, 전투는 별로. 가격은 너무 비쌈.

- 첫 번째 애니메이션 이후 프리징 문제로 해외 평가 같은 것들 보고 혼자 끙끙 앓다가 드디어 해결해서 여기에 올립니다. 몇몇 분들이 K-Lite 코덱을 삭제한 뒤에 해결됐다고 하시던데 K-Lte 코덱이 없는데도 프리징 문제가 나타나시는 분들은 K-Lite 코덱을 한번 설치한 다음에 삭제하시면 프리징 문제 해결됩니다.

- 이거 튜토 끝나고 꽃길에서 화면이 가운데서 멈춰야 지나가는 학생들 누를 텐데 왼쪽으로 고정 돼서 화면 이동 안 되는 거 실화냐? 게임 자체 커서가 한쪽으로 지맘대로 계속 쓸리면서 컨트롤도 안 되는데 이거 정상 진행된 사람들은 어떻게 한 거야. 이딴 걸 도대체 이런 말도 안 되는 가격에 내놓는 게 정상이냐. 아예 게임을 할 수가 없어. 빨리 패치 올려라.

- 스토리는 그럭저럭이었지만 비주얼 노벨인가 싶을 정도로 너무 길었음. 불편한 전투와 생각보다 많지 않은 디지몬 종류 그리고 멀티 엔딩의 다른 결말을 보기 위해 2회차를 요구하지만 엔딩까지 너무 긴 플레이 타임으로 지쳐서 2회차를 하기 쉽지 않음. 신작 디지몬 게임이 나와서 좋다고 하기엔 단점이 명확한 게임.

- 메탈그레이몬 나올 때 소름 돋았자너.

- 굉장히 못 만든 SRPG 파트가 게임 평가를 다 깎아 먹습니다. 비주얼 노벨 좋아하시는 분들만 구매하세요.

- 조조전 같은 스토리 위주에 턴제 게임(SRPG)을 좋아하는데 딱 제 취향에도 맞고 디지몬도 나오니 재밌게 하고 있는 중~

- 스토리가 흥미진진합니다. 한국어 번역도 잘 되어있는 듯합니다. 음성 더빙이 중요 장면에는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전투 방식은 괜찮은데 퀄리티가 낮습니다. 스토리가 주고 전투는 부가적이란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야기와 애니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추천드립니다.

- 스토리는 초반부 좀 다크한데 후반 가면 빛줄기 하나하나씩 내려줌. 속도는 스킵 버튼 잘 활용하면 텍스트 띄우는 시간 절약 가능해서 16시간에 1회차 엔딩봄. 근데 그냥 소설 읽는 느낌으로 하면 좋은 게임임. 실제 플레이가 생각보다 적음. 맘에 안 들어서 환불 할 생각으로 사는 거면 그냥 나중에 유튜브 보고 게임이 마음에 든다 하면 사셈.

- 그냥 스토리가 좋다 하는데 그냥 평범한 정도. 그래도 중간에 발암캐 화끈하게 둘다 없애버리는 건 ㅈㄴ 맘에 들었음. 배틀시스템 조잡하고 디지몬수 적고 연출 ㅈㄴ 맛없고. 그래도 디지몬 포획하는 걸 그냥 냅다 잡는 게 아니라 호감도작? 같은 거 하고 확률로 잡는 게 그나마 신선한 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