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어비스 스쿨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어비스 스쿨

 

 

* 게임 평점 : 9.4/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4년 1월 20일 (Steam 기준)

 - 개발자 : eTIRUe / 배급사 : eTIRUe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중국어 간체, 일본어

 - 장르 : 어드벤처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스토리: 사립학교를 다니는 평범한 여학생 '유희'. 통학 버스를 기다리던 그녀는 해변가에서 영롱한 보라색 소라껍질을 줍게 되고, 참을 수 없는 졸음에 버스에서 잠들었다 일어난 그녀의 앞에 펼쳐진 건 깊은 심해에 가라앉은 학교와 고대신을 추종하는 심연 추종자였다. 그녀는 심연 추종자가 준비한 퍼즐을 풀고, 끔찍한 괴물들을 피해 이 심연의 학교에서 벗어나 원래 세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 게임 방법: 학교에 있는 다양한 심연의 좀비와 트랩을 피해 숨겨진 아이템과 퍼즐을 풀어보세요.

 - 게임 특징: 매력적인 캐릭터,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 간단한 조작, 플레이 시 해금되는 다양한 스킨과 컷신.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Windows 11

 - 프로세서 : Quad-core Intel or AMD, 2.5 Ghz 이상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DirectX 12 (with Shader Model 6l6 atomics), Vulkan (Vk_KHR_shader_atomic_int64)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3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64비트

 - 프로세서 : 64비트

 - 메모리 : 정보없음

 - 그래픽 : 정보없음

 - DirectX : 정보없음

 - 저장공간 : 정보없음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4,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게임 시작부터 뭔 비디오 메모리 부족인지 에러 띄우면서 뻗더니 겨우 구동해도 층 하나 진행할 때마다 에러 띄우면서 뻗음. 전작들은 잘 돌아가는데 이번에는 왜...

- 4500원 치곤 괜찮은 분량. 하지만 중후반부터 퍼즐이 너무 단조롭고 반복적이라 약간 지루해지는 면이 있다. 배경음악이 없는 것도 아쉬운 부분. 하지만 이 가격에 이 정도 분량이면 충분히 살만 하다고 생각함. 그리고 여캐들도 이쁨(중요).

- 내가 봤을 때 이 겜 평점 높은 이유는 빵댕이가 한 건 했다ㅋㅋㅋ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퍼즐게임입니다. 초반에 빵댕이 때문에 몰입도 높다가 나중에 빵댕이 익숙해져서 사람들 지루해 함ㅋㅋㅋ

- 캐릭터 비주얼이 너무 좋아요.

- 최고의 게임.

- 굉장히 저렴한 느낌이 들지만 나름 이런 감성도 괜찮았고 게임 자체도 그럭저럭 재미있게 했다. 단점으로는 가격대비 분량이 적당했지만 재탕 비슷한 퍼즐의 반복이 중간중간 조금 지루하거나 늘어지는 것처럼 느껴졌다. 그리고 결말을 보기 전에 예상한 몇 가지 결말이 있었는데 전부 빗나가고 나온 반전과 결말이 뻔하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다.

- 형 슬슬 야스 추가하자.

- 심연눈나 속박 플레이에서 빵 터짐.

- 이거 너무 할 거 많아.

- 묘한 감동이 있는 결말.

- 캐릭터 크고 좋긴 한데 이거 저작권 괜찮음? 완전 카케구루이 쟈바미 유메코랑 똑같은데.

- 가벼운 퍼즐, 가벼운 스토리, 크고 웅장한...

- 별 기대를 하지 않고 구매했지만 생각보다 재밌던 게임! 왠지 도박을 좋아할 것 같은 옷차림과 외모를 가진 소녀가 마법의 소라고동 님을 주우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길을 헤매어 퍼즐을 풀고 심연을 탈출하는 것이 목표이며, 공포라는 태그를 달고 있지만 딱히 공포스럽지 않아 가벼운 마음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장점> PC주의가 판을 치는 현재 게임 업계에 반기를 들듯 캐릭터의 모델링이 잘 뽑혀서 중간중간 조작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보는 재미가 있었다. 최근에 나오는 공포 게임들의 퍼즐 난이도에 비해 복잡하지 않아 머리를 크게 쓸 필요가 없었다. 수수께끼를 풀어 나가며 조금씩 스토리를 알아나가는 재미. 길지도 짧지도 않은 적당한 플레이 타임.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격대비 분량은 생각 이상인 것 같다. <단점> 1070 그래픽 카드를 쓰고 있는데 최적화가 아직 덜 된 것인지 후반부에 중간중간 스터터링과 비슷한 끊김이 있었다. 몇몇 상황에서 벽넘어로 적들이 플레이어를 잡을 수 있는 버그가 있다. 컨트롤러 지원하지 않음으로 되어있지만 엑박패드 기준 컨트롤러가 지원이 된다! 하지만 이동 외 다른 키는 먹히지 않아 키보드+마우스로 플레이하였다. (1월 26일자로 패드 지원 패치가 업데이트 됨) 위에서 언급했던 단점들은 현재 제작자가 수시로 패치를 진행중이니 조만간 개선되지 않을까 한다(실제로 엔딩을 보고 끄자마자 바로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었다). 비싼 가격도 아니니 플레이 해보는 것을 추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