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Spiritfall (스피릿폴)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Spiritfall (스피릿폴)

 

 

* 게임 평점 : 9.1/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4년 2월 29일 (Steam 기준)

 - 개발자 : Gentle Giant / 배급사 : Gentle Giant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번체, 스페인어-중남미,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 스팀덱 호환성 : 완벽 호환

 - 장르 : 액션, 인디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2023 MOST FUN TO PLAY INDIE X WINNER / 2023 BEST GRAPHICS DREAMHACK BEYOND WINNER / 2022 SHOWCASE TINY TEAMS SELECTION / 2022 WN DEV CONTEST FINALIST

 

* 게임 특징

 - 플랫폼 전투 로그라이크 게임: 스피릿폴은 물샐틈 없는 플랫폼 전투, 부드러운 이동, 로그라이트 시스템을 한데 버무린 작품입니다. 위험 지역을 횡단하고, 무시무시한 콤보를 연계해 적 무리를 물리치고, 끊임없이 구성이 변하는 무기를 휘둘러 무작위로 생성된 맵을 헤쳐 나가세요.

 - 신성한 시너지가 기다립니다: 신성한 정령들은 전투력을 높여주는 강력한 축복을 제시합니다. 마음에 드는 능력을 발견하고 여러 빌드를 시험해 보세요. 150가지 이상의 축복 중에서 고를 수 있는 만큼,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시너지를 찾아내고 다양한 전술적 접근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 패배를 딛고 더욱 강해지세요: 죽음은 일보 후퇴일 뿐입니다. 성소에서 전보다 강해진 채 되살아나서 모험을 계속하세요. 모은 자원을 써서 스킬을 강화하고, 고유 능력을 자금 해제하고, 각자 고유한 기술을 자랑하는 강력한 무기들을 일깨우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11

 - 프로세서 : Intel Core i3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760, AMD Radeon R7 360

 - DirectX : 버전11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 i5 Skylake, AMD Ryzen 3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950, AMD Radeon R7 370

 - DirectX : 버전11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1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일단 재미있는데 이게 번역이 다 안 돼있음. 나중 가면 갈수록 대사들이 영어라 뭐라 하는지 모르겠음. 스토리 궁금하긴 한데 알 수가 있나. 할인은 자주 하니까 찜 해놨다가 나중에 더 싸질 때 사셈.

- 오랜만에 진짜 재밌는 겜 찾았다!!

- 재밌습니다. 타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들의 요소들을 맛있게 잘 버무린 느낌이예요. 특성들 간의 밸런싱도 꽤나 잘 잡혀있다고 느꼈고, 모션이랑 이펙트도 상당히 좋습니다. 대사 몇 개가 번역이 안 되긴 했는데 플레이하는데는 아무런 지장 없네요.

- 재미는 있음. 그러나 컨텐츠 분량도 딱 얼엑 정도임. 게임이 적당히 익숙해지면 난이도가 급 하락한다.

- 익숙한 맛도 맛있다는 건 같다.

- 로그라이크와 브라울할라 같은 대난투류 게임을 적절히 섞어놓은 게임.

- 하데스+스마브라+슬더스. 사이드뷰라는 점 제외하고 전반적으로 하데스랑 비슷한데 대쉬판정이 구리고 쿨타임이 길어서 초반에 좀 고통 받는다. 쿨감 좀 챙기면 할만해진다. 보스전은 대쉬로 잘 피하면 되고 잡몹전은 지형지물 이용해서 얌생이 치면 어떻게든 클리어 가능. 무기도 10종류나 되고 정령도 7종류라 하데스처럼 반복플레이 여지도 많다. 다만 막보스가 공중전 원패턴이라 무기별 성능 차이가 확연한 게 아쉽다.

- 마침내 인디액션 로그라이트 스피릿폴 1.0 정식 출시. 길고 긴 얼리억세스를 무사히 헤쳐나오고 당당하게 1.0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는 드디어 마지막 스테이지를 갈 수 있고 빌어먹을 늑대놈을 때려잡을 수도 있고 수많은 추가 유물과 축복들을 찾아낼 수도 있고 새로운 규약들에 도전할 수도 있으며, 무엇보다 드디어 이 이야기의 끝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멘포지의 여정은 어떻게 끝이 날까요. 문 너머에는 무엇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망치들과 지금 보러 갑니다.

- 게임 자체는 잘 만들었다. 여러 게임들의 특색들을 가져와 잘 조합했다. 근데 거기서 끝이다. 말이 잘 조합한 거지 다르게 말하면 특색이 없다. 다 어디서 본 거고 한 것들이다. 거기다 불합리한 몹들까지.. 아마 제작자는 난이도를 높이고 싶었던 것 같은데 이건 불쾌한 거지 난이도가 높은 게 아니다. 물론 하데스의 시스템을 따와서 던전을 돌아 파밍하고 업그레이드로 강해질 수 있다. 근데 쌩노가다를 하면서 오래 할 가치가 있냐? 글쎄.. 잘 모르겠다. 공격 시스템은 나름 콤보를 만들어서 유저들이 쓰길 바랬지만, 현실은 똑같은 패턴으로 공격이다. 왜? 콤보를 쓰면 살지를 못하거든. 이럴 거면 콤보 시스템은 왜 만ㄷ느 건지 이해가 안 된다. 조금 과장해서 말하면 빛 좋은 개살구다. 이 게임을 하느니 차라리 하데스를 하는 걸 추천한다. 꾸역꾸역 참고 7시간을 달렸지만 그냥 삭제했다. 스트레스 받는 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구매 추천함.

- 솔직히 시간은 아깝지 않은데 뭔가 좀만 더 업데이트 좀 많이 됐으면.

- 횡스크롤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에 하데스 스킬 선택 방식 섞은 느낌. 간단히 즐기기 재밌었습니다.

- 이런 컨트롤 액션게임 너무 하고 싶었는데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많이많이 부탁해요ㅠ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