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듄: 임페리온 (Dune: Imperium)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듄: 임페리온 (Dune: Imperium)

 

 

* 게임 평점 : 9.6/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4년 3월 13일 (Steam 기준)

 - 개발자 : Dire Wolf / 배급사 : Dire Wolf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체코어, 일본어, 폴란드어, 우크라이나어, 중국어 간체/번체

 - 스팀덱 호환성 : 플레이 가능

 - 장르 : 시뮬레이션, 전략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듄의 세계에 빠져보세요! 수상에 빛나는 듄: 임페리온 보드 게임에서 아라키스를 누비며 최강의 전략과 음모를 세워보세요. 온라인, AI와의 로컬, 또는 강력한 하갈 가문과 결투를 벌이세요. 지도자로서 자신의 실력을 입증해줄 업적을 달성하세요. 지혜와 재치를 극한으로 밀어붙일 여러 가지 도전을 수행하세요. 계속 바뀌며 절대 겹치지 않는 소규모 전투 모드에 참가하여 배지를 따세요!

 - 스파이스를 제어하고 우주를 지배하세요: 아라키스, 듄, 사막 행성 등 사방으로 펼쳐진 황무지에서 깃발을 높이 드세요. 랜드스래드 대가문의 지도자가 되어 군사와 스파이를 지휘하세요. 누구를 조종하고 누구를 배신하실 건가요? 폭군 황제, 비밀스러운 베네 게세리트, 영악한 우주 항행 길드, 깊은 사막의 거친 프레멘, 제국의 힘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걸 손에 넣을 방법은 전쟁만은 아니죠. 듄: 임페리온은 덱 빌딩과 일꾼 배치를 매끄럽게 섞은 새롭고 깊이 있는 테마 전략 게임으로, 제국의 운명이 당신의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당신은 정치적 동맹과 군사력 중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전투력과 음모 중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의회에서의 자리와 날카로운 칼 중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카드는 이미 뽑았습니다. 선택은 당신의 것입니다. 제국이 기다립니다.

 - 덱 빌딩과 일꾼 배치의 만남 : 듄: 임페리온에서 당신은 아라키스와 여기에서 나오는 귀중한 스파이스를 놓고 경쟁하는 제국의 대가문 중 하나의 수장입니다. 게임은 총 10라운드 동안 진행되며, 라운드마다 행성에서 새로운 교전이 일어납니다. 어떤 분쟁은 귀중한 자원을, 어떤 분쟁은 지배에 필요한 승리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하지만 싸움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군사를 너무 넓게 퍼뜨리면 적이 너무 강해질 수도 있습니다. 라운드마다 덱에서 다섯 장의 카드를 뽑게 되는데, 게임을 진행하고 새 카드를 손에 넣으면서 덱은 더욱 강해집니다. 각 카드는 다음 두 가지 방식 중 하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국으로 에이전트를 보내 자원을 모으거나, 라운드가 끝날 때 모든 걸 공개하고 새 강력한 카드를 받는 것입니다. 가용 자원을 최대한 확보하려면 균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과연 어떻게 길을 찾을 수 있을까요?

 - 게임을 진행하면서 제국의 네 개 세력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됩니다. 황제, 부유하고 강력한 우주 항행 길드, 신비한 베네 게세리트, 그리고 깊은 사막의 거친 프레멘들입니다. 다양한 세력에 대한 영향력을 손에 넣고 승리 포인트를 획득하세요. 하지만 당신은 과연 라이벌과의 영향력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을까요? 또는 다른 이익을 위해 동맹을 포기하게 될까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macOS 10.15

 - 프로세서 : Intel Core i5-2400, AMD Ryzen 3 2200G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Intel HD 2000, Vega 8 graphics / macOS NVIDIA GeForce 8600M GT 256MB, ATI Radeon HD 2600 Pro 256MB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이상 / macOS 14

 - 프로세서 : Intel Core i5-2400, AMD Ryzen 3 2200G 이상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8800 GT 512MB, ATI Radeon HD 4850 512MB 이상 / macOS NVIDIA GeForce GT 650M 1GB, ATI Radeon HD 5670 512MB 이상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5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4,84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듄뽕 차네.

- 보드게임을 안 해봤어도 보드게임에 관심이 없어도 게이머라면 반드시 플레이 해야하는 좋은 게임.

- 긱순위 상위권 게임을 PC로 그대로 옮겨왔다. 게임적 재미는 이미 보증되어 있으나, 확장팩이 아직 없고, 멀티 매칭이 따로 존재하지 않아 아쉽다. 그럼에도 AI들이 똑똑해서 도전과제 미는 맛이 있음. 결론: 익스까지 나오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

- 죵내 어려운데 재미진 거 같기도 하고...

- 꿀잼입니다. 처음 배울 때는 조금 복잡해도 듄 테마에 맞춰 생산 정치 외교 전쟁 첩보까지 균형있게 잘 구현했습니다.

- 아직 짧게 해봤지만 기본적인 이식도 잘 됐고 튜토리얼이나 도전 요소들도 잘 짜여있다.

- 퀴사츠 해더락이 되는 거 같아요.

- 분명 사람들과 같이 오프라인에서 실물 보드게임으로 하는 맛이 있을 거예요. 그런데 다들 현생 살다보면 시간이 없을 수도 있고.. 사람이 부족하거나 다른 보드게임 로테이션 한다고 못할 때도 있잖아요? 그 모든 부족함을 채워주는 한줄기 빛입니다. 애니메이션 이펙트, 직관적인 UI, 보드게임 그대로 완벽한 구현 등 오히려 편리하고 빠르게 게임할 수도 있고 도전모드도 제법 어렵고요. 굳이 확장까지 기다릴 필요도 없는 것 같습니다!

- 보드게임을 많이 접하지 않아서 그런지 매 턴 어떻게 해야 최선의 선택인지 한 번에 확 안 들어오네요. 이건 자꾸 하다보면 자신만의 빌드가 생길 거 같습니다. 안 중요한 자원이 없고 외교도 신경써야 되며 전투도 눈치 싸움 해야 하는지라 쉴틈 없이 전략 계속 수정해가며 플레이하게 되네요.

- 개꿀잼.

- 컴터랑만 해도 재미있네요. 그리고 디지털버전 답게 온라인으로 사람들과 할 수도 있고, 각종 변형 규칙이 적용된 특수한 게임도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익스의 부상이나 불멸 확장도 꼭 나와줬으면 합니다.

- 보드게임 긱순위 7위, 평점 8.4에 빛나는 명작 게임입니다. 디지털 이식도 잘 되어있고 컴퓨터 AI도 가끔 이상하긴 하지만 잘 구현되었네요. 적어도 오토마보다는 100배 낫습니다! 짜잘한 버그들이 조금씩 존재하긴 하지만 차차 수정해나가리라 생각합니다. 이후 익스의 부상, 불멸, 업라이징까지 업데이트 된다면 소원이 없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