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넌홀리 (Nunholy)
* 게임 평점 : 8.8/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5년 1월 17일 (Steam 기준)
- 개발자 : Chowbie / 배급사 : Chowbie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 장르 : 액션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넌홀리는 세 명의 주인공 '프레이야, 마리, 세인'을 중심으로, 각기 다른 전투 스타일과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프레이야는 빠르고 민첩한 공격을 구사하며, 검과 단검을 주 무기로 사용합니다. 마리는 방어와 카운터를 중시하는 전투 스타일로, 방패와 대검을 활용합니다. 세인은 원거리 공격에 특화되어 있으며, 활과 마법을 사용합니다.
- 스토리는 고대 뱀파이어의 부활을 막기 위해 각자의 이유로 모험에 나선 세 수녀들의 이야기입니다. 게임 배경은 어둡고 음산한 던전, 폐허가 된 성, 신비로운 숲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전투 시스템은 다양하고 직관적입니다. 주 무기와 보조 무기를 적절히 활용해 적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회피 버튼을 사용해 적의 공격을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정 타이밍에 맞춘 회피는 '특수 회피'로 캐릭터마다 특별한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과 업그레이드 면에서도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던전에서 얻은 '성스러운 유물'을 통해 능력치를 올리거나 신규 스킬을 언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던전에는 숨겨진 방이 있어 강력한 아이템을 찾거나 특별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그래픽과 아트 스타일 부분에서 넌홀리는 독특하고 화려한 일러스트로, 각각의 캐릭터와 배경이 섬세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컬러 톤은 다소 어두운 편이지만, 그 안에서 캐릭터들의 매력이 돋보이게 제작되었습니다.
- 게임을 진행하면서 뱀파이어의 피인 '선혈'을 흡수하는 독특한 시스템도 있습니다. '선혈'을 사용해 캐릭터는 각성 상태가 되어 일시적인 버프를 받거나 새로운 능력을 얻게 됩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SP1 / macOS 10.13.6+ / Ubuntu
- 프로세서 : Dual Core 2.4GHz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1GB VRAM / DirectX 10+ support / Intel HD 5000 / AMD HD6570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SP1 / macOS 10.14+
- 프로세서 : Dual Core 3.0GHz+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2GB VRAM / DirectX 10+ support / Intel UHD 630+
- 저장공간 : 3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8,9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오.. 이 일러스트를 여기서 다시 보다니 좋은 일러입니다. 수녀를 겁나 꼴리게 그리거든요. 뭔가 아쉽지만 게임은 재밌습니다.
- 아무 생각없이 타임킬링용으로 아주 좋음. 아쉬운 점으로는 1. UI가 일부 가려짐(설정에서 조각키 설정탭이나 로비에 퀘스트 등). 2. 던전 입구에 로고? 이게 뭔지에 대한 설명이 없음. 3. 호감도에 따른 NPC의 이미지가 바뀌었으면 좋겠음. 4. 아이템이나 스킬을 강화하면 내가 얼마나 강해지는 건지 수치를 제대로 알려줬으면 좋겠음.
- 이거 그냥 여왕 2페까지 죽이면 끝인가여? 업글 가능한 수치에 비해 너무 빨리 끝나버리는 데다가 왜 ㅂㅅ같이 매판 크레딧 스킵이 안 되는 거임?
- 일단 여기까지 해보고 느낀 큰 단점. 주무기, 보조무기, 스킬 3종류. 물리, 화기, 신성 3종류. 전투 스타일을 나눠서 다양한 조합으로 싸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 것까지 좋음. 근데 업그레이드를 다 쪼개놓은 바람에 한 가지 스타일로만 싸우는 게 강제됨. 예를 들어 주무기, 물리만 업그레이드를 몰빵해버리면 보조무기, 스킬은 걍 봉인하거나 이동기로만 쓰고 주무기로만 패는 게 딜이 더 잘 나옴. 마찬가지로 물리 외 2속성은 봉인. 게다가 재화까지 짜서 이렇게 몰빵 했는데도 인간 엔딩 보는 동안 한 가지도 다 마스터 못함. 다양하게 싸울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두고 왜 그걸 쓰지 못하게 스스로 막아버린 건지 모르겠음. 이 부분은 절대로 개선이 필요해 보임. 마지막으로 뱀파이어 엔딩 보면 막보가 왜 그런 비쥬얼인지는 알 거 같긴 한데 그건 그거고 너무 잡몹 같이 생겼음...
- 뱀파이어 엔딩, 휴먼 엔딩 보고 S찍는데 8시간 했네요. 일단 원거리가 제일 쉽습니다. 근거리캐 했다가 잘 죽어서 원거리캐 하고 보스를 쭉쭉 잡았어요^^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플레이 시간이 확실히 짧긴 하네요... 스토리모드라고 있는 거 보니까 나중에 챌린지 모드나 그런 게 추가되겠죠? 심의에 걸려서 출시를 늦게 하셨는데.. 늦은 것보단 심의가 많이 좋은 것들을 잘랐나봐요... 그래도 그림체는 이쁩니다!!
- 키 설정에서 마우스 휠로 키 변경 못하는 건 아쉬움. 도끼 캐릭터 3타 세로로 내려찍는 거 판정 너무 안 좋음; 바로 앞에 있는데 왜 못 때리니;
- 하데는 해보고 싶은데 PC적인 거랑 주인공이 남캐라서 못 해봤던 사람이라면 강추. 오랜만에 잘 즐길 수 있었음.
- 생각보다 괜찮은 게임. 근데 1번 캐릭 다 깨고 2번째로 넘어왔는데 난이도가 갑자기 빡세진 느낌이다? 뭐 원거리만 사용하니까 근거리 캐릭보다 위험 부담이 줄어든 만큼 패널티로 좀 약한 거 같긴 함. 처음에 선정적 콘텐츠는 없다고 생각하면 됨.
- 못할 정도로 재미없는 건 아니지만 7000원 값은 못하고 야겜이기라도 했어야 할 게임.
- 간만에 넘 재미있는 겜 하는 중. 키보드 고정키 마우스 휠키로 설정할 수 있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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