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Renowned Explorers: International Society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Renowned Explorers: International Society

 

* 게임 소개

 Renowned Explorers(유명한 탐험가): 국제 사회는 19세기를 배경으로 하는 가상의 전략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전술과 스토리텔링 기술에 도전하는 독특한 기반의 게임 플레이를 소개합니다.

 

* 주요 특징들

 - 끝없는 새로운 모험: 이집트, 카리브해 등의 원정 여행을 통해 가상의 19세기 세계를 탐험하세요.

 - 승무원 구성: 20명 중 3명의 전문가를 선택하세요. 전투원은 공격적이지만, 연사는 전술적 행동을 통해 전술적 갈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개성-게임플레이: 각 충돌은 승무원의 성격과 전략에 따라 여러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분위기는 가장 중요한 게임플레이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근접전, 원거리 공격, 지역 공격으로 전투에 참가하세요. 건배, 부적 및 칭찬을 사용하여 그들을 이기거나 모욕, 도발 및 굴욕으로 그들을 겁주어 멀리 하세요.

 - 경제의 최적화: 원정에 대한 통찰력, 연구, 금 및 상태를 수집하세요. 그것들을 사용하여 경제를 건설하고, 다음 원정을 지원하세요.

 - 생생한 이야기: 캐릭터에 적응하고 여러 결과를 갖는 수백 가지의 사건에서 100개 이상의 보물을 찾으세요.

 - 명성 쌓기: Diplomat, Aggressor 도는 Manipulator가 되세요. 과학, 부, 지위를 쌓으세요. 명예는 당신의 목표이지만,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있습니다.

 - Permadeath: 어드벤쳐 모드에서 실패 후에는 로드할 수 없습니다. 검색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없기 때문에 'Easy'에서 어려움을 선택하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 운영체제 : x86/x64 versions of Windows 7 (SP1 with latest updates), 8.1 and 10

 - 프로세서 : AMD Dual-Core running at 2.6 GHz / Intel Dual-Core processor unning at ~1.9 GHz (AMD Athlon 64 X2 5200+ and Intel Core 2 Duo E6300 or newer series are the oldest CPU architectures recommended)

 - 메모리 : 4 GB RAM

 - 그래픽 : AMD/NVIDIA dedicated/integrated or mobile grahpic card, Intel intergrated or mobile graphic card, with at least 512MB of dedicated VRAM AMD Radeon HD 3450, NVIDIA GeForce 9600 GT and Intel HD Graphics (Sandy Bridge) and above are minimum required graphic cards.

 - DirectX : 버전 10

 - 저장공간 : 1 GB 사용 가능 공간

 - 사운드카드 : Integrated or dedicated DirectX 9.0c compatible soundcard

 - 추가 사항 : 키보드, 마우스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 운영체제 : x64 versions of Windows 7 (SP1 with latest updates), 8.1 and 10

 - 프로세서 : AMD Triple-Core / Intel Dual-Core 3.2 GHz (AMD Athlon 2 X3 450 or Intel Core 2 Duo E8200 or newer series architectures are recommended)

 - 메모리 : 4 GB RAM

 - 그래픽 : AMD/NVIDIA dedicated / Intel intergrated with at least 1024MB of dedicated VRAM AMD. AMD Radeon HD 4850, NVIDIA GeForce GTS 250 and Intel HD 4400 and above are minimum required graphic cards.

 - DirectX : 버전 11

 - 저장공간 : 1 GB 사용 가능 공간

 - 사운드카드 : Integrated or dedicated DirectX 11 compatible soundcard

 - 추가 사항 : 키보드, 마우스

 


 

<네티즌 리뷰>

- 보이기는 애들이 하는 게임인데 상당히 전략적이고 재밌습니다. 꽤나 운빨X망겜의 요소가 있지만 운빨을 안 믿고 적당히 먹고 넘어간다는 선택지도 있기 때문에 이 타이밍에 걸 것인가 말 것인가가 굉장히 중요한 게임. 그리고 전투가 정말 보이는 거에 비해 많은 걸 생각해야 하고 꽤 어렵기 때문에 잘 나간다고 생각하다가고 한방에 훅 갑니다. 그리고 단순히 클리어만 노린다면 낮은 난이도의 던전만 대충 돌아도 요구하는 2000점 명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 5단계 던전을 클리어하고 하이스코어급인 7000점을 노리려면 정말 욕심을 많이 부려야하는데 이 게임이 욕심을 많이 부리면 망하는 게임이라 진짜 오묘한 밸런스가 있습니다. 약간 유치(?)한 그래픽과 소재에 거부감이 없고 자원과 리스크 관리류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추.

- 전략 턴제 로그라이크라는 장르적으로 호불호가 심히 갈릴 법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나름 괜찮은 게임에 속한다고 생각하는데, 역시나 언어의 압박은.. 아쉽다! 소개 영상에 나오는 20명의 캐릭터 중에 3명을 선택하여 매판마다 도전할 수 있고 선택되어진 캐릭터 또한 플레이시에 육성에 따라 A나 B로 육성시켜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로그라이크의 큰 특색 중 하나인 죽었을 경우 다시 육성 또한 포함). 선택지에 따른 이로운 효과나 부정적인 효과들 또한 존재하기에 그런 것에 대한 것들도 신경써서 키워나가야 한다. 전투 또한 가위바위보 시스템을 가져왔기 때문에 이것에도 주의하여야 한다. 난이도가 높니 낮니에 대한 주관적 평가는 내려두고 단점일지 장점일지는 호불호에 맡겨두며, 플레이하며 느낀 2가지의 특색을 정리해보자면... 1. 많은 캐릭터와 많은 시스템 요소들. 그에 따른 많은 직업과 이에 따라 또 나뉘는 특성, 특성에 따라 나뉘는 선택지의 이로운 효과여부, 선택지에서 획득할 이로움의 시스템 또한 나뉘게 되고, 결과적으로 획득한 시스템으로 파티를 강화. 말로 설명하기에도 모자란 이런 것들이 개인적으로는 아쉽다. 2. 전력턴제 치고는 한 셋트 클리어타임이 짧은 편이다.

- The Curious Expedition과 좀 심각할 정도로 컨셉이 겹치는 게임(정작 CE는 해보지도 않았지만..). 간단하게 말하면 FTL 느낌의 탐험 로그라이크. 한번 죽는다고 끝은 아니지만, 라이프가 좀 빡빡해서 정신놓고 하면 훅 간다. 꽤 다양한 인카운터가 있고, 전투 시스템도 흥미롭게 짜여져있다. 여캐들도 꽤 이쁨ㅎㅎ 리플레이 요소도 충분해서 만족스러운 게임. 다만 운빨겜 요소가 좀 짜증나기도 하고, 전투AI가 좀 멍청해서... 전투가 길어지면 프레임 드랍도 있다. 저번 월간 험블에 풀렸던 만큼, 이제 다른 번들에도 가끔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까 싶다. 참고로 도전과제 다 따기도 그럽게 힘들다. 최소 15회차는 해야 함...

- 익숙해지면 쉽습니다. 그런데 세번쯤 엔딩 보고나니 지루해지는 게 흠이네요.

- 넘나 재밌는 것...!

- 처음 킨 순간부터 푹 빠져서 하고있다. 간만에 느끼는 몰입감에 행복.

- 한글패치 제작이 가능하다면 이 게임을 꼭 해보고 싶다... 게임은 재밌는데 언어 장벽 때문에 좌절하신 분들 많을 듯 ㅡㅅㅡ;

- 독특한 시스템과 탐험이라는 주제를 가진 게임입니다. 잘 짜여진 시스템으로 인해 버그가 보이진 않습니다. Fast than light처럼 목표지점을 선택하여 이동하고, 이동시 식량이 소비됩니다. 식량이 다 사라지면 공격력이나 방어력이 깎여나갑니다. 즉 전투가 어려워지는 것이죠. 식량없이 자원을 모으는데 신경쓰다보면 마지막 보스전에서 절대 승리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합니다. 즉 식량의 양을 보고 진행방향을 잘 짜서 식량이 떨어지더라도 막판 보스전에서 큰 타격이 없을 정도에서 도전을 해야합니다. 너무 자원을 안 모으면 다음 탐험에서 힘들어지고, 너무 모은다고 지체한다면 게임이 끝나게 되니 중도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장점을 말하자면, 버그가 보이질 않는다. 캐릭터가 레벨없을 하는 RPG적인 요소가 있다. 탐험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고 있다. 전투가 턴제이다. 연구, 후원자 모집, 돈으로 아이템을 사는 요즘 트랜드의 3박자가 잘 갖춰져 있고, 그것이 흥미를 유발시킨다. 등장하는 캐릭터의 종류가 다양하고 각기 특색을 가지고있다. 난이도는 너무 어렵지도 않고 쉽지도 않으며, 난이도 선택이나 로그라이크를 선택할지 말지를 결정할 수 있다. 획득가능한 도전과제가 많다. 단점은, 턴제전투를 싫어한다면... 플레이타임이 조금 짧은 경향이 있고 그걸 커버하기 위해 여러번 모험을 해야하므로 반복적인 게임이 싫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외에 단점이 될 만한 요소는 보이질 않네요. 당신이 Faster than Light과 같은 포인트 이동식 게임을 좋아한다면 강력추천합니다.

- 겉으로 보기에는 정말 캐쥬얼한 어드벤쳐 게임일 것 같죠? 실제로는 상당히 하드코어한 로그라이크 "전략"게임입니다. 정말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충만한 게임입니다. 거기다가 "인디애나 존스" 느낌의 탐험과 모험을 소재로 한 게임이다 보니 이런 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취향이 맞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런 디자인과는 다르게 게임 자체는 엄청난 깊이를 자랑하는 전략게임입니다. 특히 로그라이크 모드로 하면 단 한번의 실수로 모든 것이 망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수없이 전멸하고 재도전하면서 계속 배워나가야 하는 게임입니다. 밝고 귀여운 "다시크스던젼" 같은 느낌? 하지만 "다크소울"이 재미있는 것처럼 이 게임도 고난이도에서 오는 만족감이 장난 아닙니다. 게다가 최근에 DLC까지 출시되면서 진정한 갓겜으로 거듭났습니다. 더욱 늘어난 분량과 선택지에, 카드팩 시스템으로 반복플레이의 지루함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정말 한글화만 되어있다면 더더욱 많은 지인들한테 소개하고 싶은 갓겜이지만, 아쉽게도 안 되어있네요. 한글화 팀이 만들어진다면 참가해보고 싶네요.

- 치마를 걷어올려 공격하는 여캐에 홀려서 산 것 치고는 아주 재밌게 플레이했다. 탐험지를 선택해 FTL처럼 자원을 수집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방식. 매 탐험이 끝날 때마다 그동안 모은 자원을 바탕으로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연구 등을 할 수 있다. 총 5번의 탐험을 통해 가능한 많은 명성을 획득하는 것이 이 게임의 목표이다. 탐험지는 고정이지만 로그라이크처럼 매판마다 이벤트나 자원 분포가 바뀐다. 전투는 공격적/기만적/평화적인 방식이 서로 물리고 물려서 꽤나 전략적인 요소가 많이 있다. 생소한 전투 방식이지만 튜토리얼을 잘 만들어 놓아서 쉽게 익힐 수 있다. 한글 미지원이지만 영어도 어렵지 않고, 텍스트량이 비교적 적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