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Mother Russia Bleeds (마더 러시아 블리즈)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Mother Russia Bleeds (마더 러시아 블리즈)

 

 

 

* 게임 소개

 Mother Russia Bleeds는 한 번에 최대 4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잊을 수 없는 잔인한 행동으로 넘쳐나는 극도의 폭력적인 협동 게임입니다. 다른 U.S.S.R에서 설정한 이 이야기는 억압적인 형사 권한을 극복하고, 필요한 모든 수단을 이용해 마약 중독을 막는 투옥된 스트리트 파이터들의 절망적인 얘기입니다. 예외적인 스토리 모드 캠페인에서 솔로 또는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거나, 서바이벌 모드에서 결의를 다지세요.

 무자비한 투쟁 : 춥고 무서운 땅에서 벗어나세요. 감옥, 실험실 및 퇴폐적인 클럽에서 수류탄과 주먹, 발차기로 전투하세요.

 강력한 먀약 : 마약으로 인한 광기의 분노로 시체들을 부수고, 목을 붙잡으세요. 뼈에서 살을 분리할 수 있는 주사로 중독을 포용하세요. 타락한 적들의 정맥을 통해 흐르는 고침을 찾아내어 주사기를 꽂으세요.

 지역 협동 조합 : 전투원을 선택하여 최대 4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매우 폭력적인 협동 소굴에 혼자 가거나 친구들과 같이 가십시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 운영체제 : Windows XP/Vista/7/8/8.1/10 x86 or x64

 - 프로세서 : Intel Pentium Dual Core E2220 (2*2400) or AMD Athlon 64 X2 5000+ (2*2600) or equivalent

 - 메모리 : 2 GB RAM

 - 그래픽 : Geforce 9500 GT (512MB) or Radeon HD 6450 (512MB)

 - 저장공간 : 7 GB 사용 가능 공간

 - 추가 사항 : Xbox 360 Controller Recommended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 운영체제 : Windows XP/Vista/7/8/8.1/10 x86 or x64

 - 프로세서 : Intel Core 2 Duo E7300 (2*2600) or AMD Athlon 64 X2 6000+ (2*3000) or equivalent

 - 메모리 : 3 GB RAM

 - 그래픽 : Geforce GT 610 (1024MB) or Radeon HD 4650 (1024MB)

 - 저장공간 : 7 GB 사용 가능 공간

 - 추가 사항 : Xbox 360 Controller Recommended

 


 

<네티즌 리뷰>

- 적절한 고어함과 준수한 타격음, 부드러운 조작감, 무난한 스토리. 오랜만에 예전 오락실 게임의 향취를 느낄 수 있었던 작품. 다만 차이점이라면 코인 대신 세이브 포인트로 대체되었다는 점.

- 트레일러가 마음에 들어 친구놈과 함께 해보려고 딜러 에디션을 사서 해봤다. 시작부터 멀티가 안 되지 않는가... 로컬 협동이라고 1P, 2P 키분할이 되어있는데 메탈슬러그와 같이 2P는 항시 불리하다. 암튼 게임을 시작하고 스토리 진행하다보면 네크로라는 마약을 얻게되는데 이게 이제 당신을 골때리게 만들 것이다. 체력이 없다? 네크로 적이 너무 많다? 네크로 당연히 쓰다보면 충전해야하는데 부들부들대며 죽어가는 놈을 찾아 충전하면 된다. 말이 쉽지 충전하는 꼴 보이면 바로 적들이 달려드니 다 죽이고 빨자니 벌써 시체가 되어있고, 그렇다고 그냥 충전하면 적들이 온다. 결론적으론 협동이 돼야하는데 AI는 벌써 뒈졌거나 다른 곳에서 놀고있고, 협동은 1P라면 몰라도 2P의 키배치가 불편해서 잘 지켜줄 수 있으려나 모르겠다. 스토리모드야 AI와 하다보면 깨지긴 한다. 허나 아레나 모드부턴... 아주 간단하게 AI는 적만보면 '어 싸움이야? 나도 끼어야지!' 이러면서 얻어맞기 일쑤. 그러니 남은 플레이어는 계속 뺑뺑이 돌리다 잡기 걸려서 피깎여 가며 살짝씩 딜링. 너무 힘든 싸움이 된다(안그래도 뺑뺑이 돌리니 네크로 빨아댕길 시간마저 없어진다). 또다른 문제는 아레나에서 10웨이브를 지나야 새로운 네크로가 나오는데 필자는 트레이닝 아레나에서 겨우 딴 네크로밖에 못 가지고 있다. 이 게임은 여러가지가 아쉽지만 제일 아쉬운 건 멀티가 없는 점이다. 인디게임에 멀티를 넣기는 돈이 너무 많이 드는 건 알지만, 최소한 콘솔과 PC가 동등은 해야지... 그래도 재미는 있으니 따봉은 주고간다.

- 난이도가 어렵긴 한데 재밌습니다. 타격감도 좋고, 키보드로 해도 썩 불편하지 않네요.

- 방향키로 설정하지 못하는 게 아쉽다.

- 노잼. 30분 하고 환불함.

- 한국 최초로 엔딩인가? 조작감은 좋은편은 아니나 둘이 즐기기에는 재밌음... 추천할 만은 합니다.

- 키 설정이 좀 이상해서 3P가 되고, 1P는 캐릭터를 고를 수 없어 할 수가 없습니다.

- 믿고 사는 인디 퍼블리셔 Devolver Digital이 퍼블리싱하는 게임입니다.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불편한 기본 키 배치, 정확하지도 잘 맞지도 않는 공격판정, 짜증날 정도로 몰려와서 플레이어를 다굴 놓는 걸 하다보면 던파가 얼마나 잘 만들어진 게임인지 다시 생각하게 해 줍니다. 하지만 불편한 건 이 정도뿐입니다. 스토리의 분량은 적당히 길고, 이야기의 진행도 맘에 드는 편. 여러 특수약물 수집 같은 도전 과제나 직접 해봐야 알 수 있는 여러 타격 콤보들, 그리고 스코어 경쟁 같은 부분도 잘 되어있으면서도 무엇보다 보기 드문 제대로 된 하드 고어게임이란 게 이 게임의 가치입니다. 다른 건 좀 부족해도, 주먹으로 뇌수가 터지는 폭력과 튀기는 살덩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하다가 느낀 건데 내가 하는 공격이나 적들의 공격판정도 더럽고 짜증나기만 한 패턴과 적들이 들고나오는 불합리한 총들이 많이 나와서 진행이 힘들 정도로 화나는 게임입니다. 대충 만든 티가 팍팍 나는 완성도와 조작감, 테스트는 해봤는지 궁금한 난이도와 판정들은 혈압만 올리고 하등 재미도 없습니다.

- 정말 기대하고 구매한 게임입니다만, 정말 안타깝게도 부정적인 면밖에 보이지 않는군요. 우선 난이도와 판정입니다. 정말 허접하게 짜놓은 판정과 말도 안되게 어려운 난이도 때문에 몇번이고 게임오버를 당했네요. 나오는 적의 수 역시 초반부터 턱없이 많이 나오니 어려울 수밖에 없네요. 맞을 것 같은 공격도 맞지 않고, 잡기 공격은 공격 당할 리스크가 너무 커서 거의 봉인 해야하고... 너무 답없는 전투를 벌여야하네요. 다음은 버그입니다. 질주 도중 주입을 하니 캐릭터가 멈추거나 AI 캐릭터만 보인다던지 기타 등등의 버그가 너무 많네요. 차라리 얼리 엑세스라고 표시를 했으면 덜 억울했겠네요. 너무나도 낮은 완성도에 컨셉만 고려한 이 게임에게 4/10을 주고싶네요. 추후 업데이트가 있으면 좋겠군요. 그렇지 않으면 정말 최악의 횡스크롤 대전 게임이 될 듯해요.

- 난이도가 은근 어렵고, 조작이 좀 불편할 수도 있음.

- 겁나 재밌다. 꼭 해보세요.

- 이 게임은 저에게 위산 역류를 주었습니다. 게임을 하다가 속이 쓰렸던 경우는 별로 없지만, 이 게임은 충분히 그 역할을 해냈습니다. 이 게임은 당신에게 몇 가지를 약속합니다. 첫째로 이 게임은 암울한 러시아에 대한 환상을 여러분들에게 줄 것입니다. 잘 만들어진 배경 덕분에 제법 몰입감 있는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횡스크롤 진행 게임은 과거의 게임들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그리고 도트 그래픽들은 과거의 열정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여러분들은 이런 것들도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는 6~8시간 동안 단조로운 주먹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떨 땐 때리고, 어떨 땐 때릴 수 없는 판정이 여러분들을 혼란스럽게 할 겁니다(그래도 다행인 점은 8시간 플레이 중 해피엔딩을 보기 위해 노 회복으로 플레이하느라 최종 보스에 2시간 반을 할애할 수 있었다는 점을 보았을 때 마지막 보스 난이도는 잘 맞췄네요). 스테이지별 뒤죽박죽인 난이도는 솔로 플레이하는 여러분을 짜증나게 할 겁니다(되도록 마운트펀치와 친해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타샤가 도픙갱어가 되어서 나타났을 때 여러분들은 다수의 나타샤의 스피드는 유저를 위한 것이 아닌 도플갱어를 위한 것임을 알게됩니다). 저는 몹시 흥분해있는 상태입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남들은 연애를 하고 있을 때에 저녁에 이 게임을 사서 켜서, 이 게임을 깬 새벽 2시에는 위에 병을 얻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객관적인 판단을 하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 마음을 뒤집어 여러분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마더 러시아가 위험합니다. 그대들의 헌신을 기대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