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Kingdoms of Amalur: Re-Reckoning (킹덤 오브 아말러: 리-레코닝)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Kingdoms of Amalur: Re-Reckoning (킹덤 오브 아말러: 리-레코닝)

 

* 게임 평점 : 7.2/10 (양호)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0년 9월 9일

 - 개발자 : KAIKO, Big Huge Games, 38 Studios / 배급사 : THQ Nordic

 - 인기 태그 : 롤플레잉, 액션, 판타지, 싱글 플레이어, 파이터, 분위기 있는, 고어, 전투, 오픈 월드,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어드벤처, 핵 앤 슬래시, 3인칭, 풍부한 스토리, 리메이크, 여주인공

 - 지원 언어 : 한국어 미지원,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 장르 : 액션 게임, 롤 플레잉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EUROGAMER.de EMPFEHLENSWERT

 

* 게임 특징

 - Rathir의 생기가 넘치는 도시부터 Dalentarth의 광활한 지역, Brigand Hall Caverns의 음침한 던전에 이르기까지 Amalur의 비밀을 파헤쳐 보세요. 잔혹한 전쟁으로 분열된 세상을 구하고 죽음의 굴레에서 부활한 최초의 전사로서 불멸의 열쇠를 지배하세요.

 - 다양한 스킬, 능력, 무기, 방어구를 선택하여 생성된 수많은 조합 중에서 가장 치열한 전투에 알맞은 이상적인 캐릭터를 구축하세요.

 - 획기적인 데스티니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 클래스를 나만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지속적으로 발전해가세요.

 - 대규모 전투에서 잔혹한 페이트시프트 기술로 적을 끝내버리며 마법 기술과 근접 공격을 매끄럽게 통합하여 활용하세요.

 - Teeth of Naros, Legent of Dead Kel 등 오리지널 출시 버전의 모든 DLC와 함께 여러분의 Amalur 경험을 확장해보세요.

 - 100시간 RPG 플레이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Amalur의 비밀을 파헤치며 Rathir의 생기가 넘치는 도시부터 Dalentarth의 광활한 지역, Brigand Hall Caverns의 음침한 던전으로의 여정을 떠나보세요!

 -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 R.A. Salvatore가 창조한 10000년의 장대한 이야기를 깊게 탐험해 보세요.

 - 잔혹한 전쟁으로 분열된 세상을 구하고 죽음의 굴레에서 부활한 최초의 전사로서 불멸의 열쇠를 지배하세요.

 - 싱글 플레이어 게임 중 콘텐츠 최다 보유 라는 찬사를 받으며 제대로 뻗어 나가는 게임을 탐험해보세요.

 - 풍부한 정치적 음모, 로맨스, 사악한 마술, 그리고 감동을 담은 셀 수 없는 사이드 퀘스트를 즐기세요. 모든 것이 주요 임무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 Re-Reckoning 내 그래픽이 향상되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8, 10 (64 bit)

 - 프로세서 : Intel, AMD Dual Core CPU 2.5 GHz

 - 메모리 : 4 GB RAM

 - 그래픽 : DirectX 10 Feature Level AMD or NVIDIA Card with 1 GB VRAM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40 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8, 10 (64 bit)

 - 프로세서 : Intel, AMD Quad Core CPU 3 GHz

 - 메모리 : 8 GB RAM

 - 그래픽 : DirectX 11 Feature Level AMD or NVIDIA Card with 2 GB VRAM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40 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41900원

 - Kingdoms of Amalur: Re-Reckoning Soundtrack : 105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진짜 옛날 게임 그대로 들고와서 카메라만 고쳐놓은 수준인데 왜 추천하는지 모르겠네요... 솔직히 게임 내용 부분도 고칠 부분 많은 것 같은데 수많은 버그는 제쳐두고 아이템이 20레벨 이상은 나오지도 않는데 만렙이 40레벨까지 있는 것도 웃기고 당시에 갓겜이라 불렸을지 몰라도 2020년에도 갓겜이라면서 추천하시는 분들은 추억에 젖은 감성충 같습니다.

- 원작에서는 없었던 자잘한 버그가 굉장히 많고 엑박 엘리트 패드에서는 L 트리거와 R 트리거가 작동되지 않는 문제도 있는 등 이식률이 영 좋지가 않네요. 패치가 되어서 버그나 문제점이 수정되지 않는 이상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 음 좋네요! 불만 있는 분들 꽤 있는 것 같은데 리마스터에 이 정도면 훌륭하죠! 21:9 해상도도 지원하고 카메라 포커스 조정하니까 완전 좋네요! 다만 안한글인거 슬프지만 뭐 할만 합니다. 혹시 알약 쓰시는 분들 실행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실행파일인 koa가 바이러스로 인식되는지 접근 거부가 걸립니다. 참고하세요! 알약 삭제하든지 해제하시든지.. 등등...

- 플레이 해보시고도 오리지널과 뭐가 다른지 못 느끼셨다면, 옵션 가셔서 카메라 세팅을 안하셔서 그러실 겁니다. 카메라 세팅을 안 하시면 예전처럼 자신의 캐릭이 화면의 6분의 1을 차지하고 있을 겁니다. 카메라 세팅하면 시야가 원하는만큼 멀리까지 세팅 가능해서 훨씬 보기 편할 겁니다. 전체적인 그래픽도 크진 않지만 좋아지긴 했습니다. 솔직히 요즘 게임들도 이만한 게임 없습니다. 갓추천 드립니다.

- 팁 좀 써봄ㅋㅋ 1. 대부분의 던전은 퀘스트랑 연관되어있음. ㄹㅇ 한 98%쯤 되는 듯. 던전 발견하면 지도에 마크만 찍어두고 일단 킵해두는 거 추천. 2. 최우선으로 찍을 스킬 : detect hidden, sagecraft. alchemy는 찍다가 말았는데 나중에 돈 넘쳐나서 걍 포션 사다씀ㅋㅋ 만드는 건 fate 포션 정도? lockpicking은 진짜 아무 쓸모 없음. dispelling은 이 미니게임 자신 없으면 조금 찍고, 자신 있으면 스킵. 난 스킵함. mercantile, stelath 진심 아무 쓸모 없다. ㄹㅇ 하나도 안 찍었는데 진짜 그냥 돈 넘쳐나고 이겜 스텔스 아무 의미 없음. 은신킬이 있긴 한데 stealth 없어도 됨ㅋㅋ persuation은 이겜 설득이 세이브로드 신공으로 되긴 한데, 나중에 그냥 찍을게 없어서 찍음. blacksmithing은 나중에 나오는 템들이 다 쓰레기라서 제작으로 버티는 수밖에 없음. 방어구는 그럭저럭 쓸만한게 수급이 된다 쳐도 무기는 답없음. 특히 내가 도적이라서 좋은 템이 ㅈ만하게 나오는 걸지도 모름... sagecraft 8까지 찍었으면 사기템 만드는거 ㅆ가능. 그리고 스킬 트레이너들도 맵 곳곳에 널렸는데, 나중에 돈 넘쳐나서 걍 다 배우고 다님ㅋㅋ 3. 이겜 짜증나는 거 2가지: 퀘스트템, 반복퀘. 레코닝 때부터 있던 퀘스트템 안 없어지는 버그가 아직도 존재함ㅋㅋ 웬만하면 퀘스트템이 인벤 스택 안 차지하는데, 차지하면 진짜 짜증남...  4. 이 겜은 도적을 좀 싫어하는 것 같음. 내가 온리 도적 라인만 팠는데, 유니크템들이 전사나 마법사쪽만 나오고 좀 화나더라. 나중에 2회차 한다면 마법사 할거임ㅅㅂ 그리고 도적 팀 좀 적으면 은신킬이 ㄹㅇ 개꿀임. 은신으로 원턴킬, 아니면 적 실명시키는 스킬 쓰고 은신원턴킬, 이거 진짜 꿀잼임ㅋㅋ 또 독뎀이랑 출혈뎀이 있는데 출혈뎀이 나음. 5. 이겜 인벤이 매우 모자람. 6. 구르기한다고 적 공격 피할 수 있는 거 아님ㅋㅋㅋ 적이 공격하고 있고 니가 맞는 중이다, 이러면 구르기 못함ㅋㅋㅋ 그리고 투사체 날라오면 한 80%는 쳐맞는다 보면 됨. 7. 함정 중에 발밑에 날붙이 서걱서걱거리면서 지나가는 거 있는데 이거 진짜 아픔. 이건 대쉬로 피해라. 8. Lorka-Rane이라는 지역에 입장하면 근방에 Jedda Kerning이라는 캐릭터가 주는 Lost라는 퀘스트 있음. 이게 스크롤 가져오라는 퀘스트인데 가지고 돌아오는 사이에 Jedda가 몹들한테 뒤져서 퀘스트가 실패함. 퀘스트 받기 전에 저장하고 빛의 속도로 스크롤 가져오는 거 추천. 9. X 누르면 들어가는 fate 모드. 뭔가 스토리 상으로 중요하다 싶은 네임드몹 있으면 fate 모드 들어가서 함 죽여보셈. 특수한 모션 있을 가능성 있음. 10. 뭐 훔치거나 범죄 저질러서 경비한테 들키면 걍 뇌물 주셈. 나중에 돈 넘쳐나서 걍 범죄 막 저지르고 다님ㅋㅋ 11. 보석 옵션 중에 좀 좋은 거라고 느낀거 : 밤에 데미지 20% 증가, 낮에 데미지 20% 증가, lightly wounded. 그 외에도 많지만 생략.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