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SHENZHEN I/O (선전 I/O)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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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평점] SHENZHEN I/O (선전 I/O)

 

* 게임 평점 : 9.5/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16년 11월 18일

 - 개발자 : Zachtronics / 배급사 : Zachtronics

 - 인기 태그 : 프로그래밍, 자동화, 퍼즐, 논리, 시뮬레이션, 인디, 어려움, 싱글 플레이어, 교육, 샌드박스, 건설, 웅장한 사운드트랙

 - 지원 언어 : (한국어 미지원) 영어, 중국어 간체

 - 장르 : 인디, 시뮬레이션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마이크로 컨트롤러, 메모리, 로직 게이트, LCD 화면과 같은 다양한 제조업체의 구성 요소들을 사용하여 회로를 구축하세요.

 - 모든 명령이 조건부로 실행될 수 있는 간결하고 강력한 어셈블리 언어로 코드를 작성하세요.

 - 30페이지가 넘는 원본 데이터 시트, 참조 가이드 및 기술 다이어그램이 포함된 설명서를 읽으세요.

 - 세계 전자의 수도에 위치한 새로운 고용주인 Shenzhen Lognteng Electronics Co., Ltd. 에서 다채로운 캐릭터에 대해 알아보세요.

 - 창의력을 발휘하세요! 샌드박스 모드에서 자신만의 게임과 장치를 디자인하고 테스트하세요.

 - 엔지니어링은 어렵습니다. 휴식을 취하면서 하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Vista, 7, 8, 10 / macOS 10.9+ / Ubuntu 16.04+, SteamOS

 - 프로세서 : 2.0 GHz

 - 메모리 : 4 GB RAM

 - 그래픽 : 1366 x 768 / OpenGL 3.0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450 M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Vista, 7, 8, 10 / macOS 10.9+ / Ubuntu 16.04+, Steam OS

 - 프로세서 : 2.0 GHz

 - 메모리 : 4 GB RAM

 - 그래픽 : 1920 x 1080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450 M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16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이제 한글화 가능합니다. 누가 한글화 좀 해주세요!! 2020년 언제인가 갑자기 한글 코드를 지원한다는 패치가 있어서 한글판도 아니고 이게 무슨 의미가 있나 했는데, 호기심으로 한글화 시도해보니 잘 되는군요!! [한글화 방법: 간단] \SHENZHEN IO\Content\descriptions.en (스테이지별 미션 스크립트 폴더), \SHENZHEN IO\Content\messages.en (이메일 폴더), \SHENZHEN IO\Content\strings.csv (그외 메뉴 텍스트 파일). 위 폴더 내 txt 파일을 보면 인게임 텍스트(영어)가 들어있는데 그거 그대로 한글로 번역해서 입력해주면 게임에 바로 적용됩니다. 저도 처음에 직접 한글화 해볼까 하고 도전해봤는데 구글 번역이 한계인데다가 퀄리티 대비 시간만 오래 걸려서 다른 영어 되시는 분들께 이렇게 요청드립니다. 인디겜인데다가 취향도 매니악하고 나온지도 꽤 된 게임이지만 나름 코딩 입문용으로 지인들한테 추천해주고 싶을 정도로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하기에 누군가 한글화해서 한명이라도 더 많이 즐길 수 있으면 좋겠네요.

- 전자공 컴공 츄라이ㅎㅎ

- 코딩 라인 한줄이 부족해서 이때까지 만든 게 쓰레기가 되는 경험이 정말 짜릿합니다. 그리고 도대체 왜 가로 브릿지는 없는 것인가?

- 아직 플레이 해보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47페이지짜리 메뉴얼을 읽고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어셈블리와 로직 게이트를 이용하여 바닥부터 구현해서 테트리스를 만든다는 목표에 흥분한다면 미쳤습니까 당장 사세요.

- 영어를 몰라서 fail.

- 위쳐에 궨트가 있다면 여기에는 솔리테어가 있다.

- RTFM!!!

- 프로그래밍에 재능이 없다고 빨리 깨닫게 해주는 게임도 가치가 있.. 있습니다...ㅜㅜ 첫 과제에서 개발자가 버리고 간 프로그래밍을 해치우고 의기양양한 당신을 매뉴얼로 때리는 회사를 맛보세요.. 메뉴얼을 읽으셔야 합니다...

- 나에게 있어서 거의 레전드급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인데 나에게 본격적으로 프로그래밍, 코딩을 입문하게 된 계기를 마련해준 게임. 적절하게 어렵기도 하고, 그렇다고 TIS-1000처럼 너무 어렵지도 않은 프로그래밍 난이도. 기회가 된다면 한번 해보시길...

- 인생 헛살았네요. 2016 갓겜을 이제서야 해보다니. 메뉴얼과 함께 읽으면서 즐기는 게임인데 메뉴얼 한글화가 되어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공돌이의 로망이 그대로 녹아든 게임!

- 폴더에 동본된 PDF 파일을 인쇄하시고 제본한 뒤에 뒤적거리면서 플레이 하면 됨. 무엇보다도 일단 진짜로 그 메뉴얼 읽어야 깰 수 있음...

- TIS-100에서 발전된 형태로, 모듈 배치가 자유로워져서 TIS-100에서 느껴지던 건조함이 많이 줄어들었다. 작동시키는 기기가 눈에 보여서 아주 흥미롭고 성취감도 커졌다. 한마디로 TIS-100보다 훨씬 재밌다. 한글이었다면 생각할 것도 없이 10점. 9.5/10.

- 중국의 한 회사에서 일하는 컨셉으로 뇌를 녹이는 게임. 설명서 좀 읽어라.

- 갓겜... 임베디드 맛 보고 싶은 프로그래머는 이거 정도는 해봅니다.

- 재밌다. 꼭 한번쯤 해봐야하는 게임.

- 이 게임은 프로그래머의 고충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 다 됐다. 테스트! 하고 회로가 먹통이 되는 걸 보고 고통을 배로 느끼게 될 겁니다. 물론 실제 프로그래밍에 비해서 명령어는 간소회되어서 고치는데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물론 플레이어인 여러분의 머릿속의 CPU가 견뎌준다는 가정하에 말이죠! 요약 : 프로그래밍을 좋아하는 변ㅌ.. 능력자들이 좋아할 만한 게임. 프로그래밍을 모르더라도 간소화된 명령어들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래밍. 약간의 언어장벽(PDF 파일은 한글화가 되어있다. 문제는 게임 내부의 설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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