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FINAL FANTASY(파이널 판타지)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FINAL FANTASY(파이널 판타지)

 

* 게임 평점 : 9.2/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1년 7월 29일

 - 개발자 : Square Enix / 배급사 : Square Enix

 - 인기 태그 : 일본 롤플레잉, 탐험, 파티 기반 RPG, 2D, 픽셀 그래픽, 턴제 전투, 클래스 기반, 판타지, 복고풍, 마법, 싱글 플레이어, 어드벤처, 추억 소환, 리메이크, 감정적인, 내용 깊은, 풍부한 스토리, 강도, 애니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태국어

 - 대상 등급 : 전체 이용가

 - 장르 : RPG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새로운 그래픽과 사운드로 돌아온 파이널 판타지 픽셀 리마스터 버전! RPG 명작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이 선명한 2D 그래픽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오리지널 버전의 분위기와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더 발전한 불후의 명작을 즐겨 보세요!

 - 땅, 불, 물, 바람의 네 크리스탈이 빛을 잃고 세상이 암흑에 뒤덮힌 시대. 플레이어는 크리스탈의 빛을 되찾기 위해 빛의 전사가 되어 탐구의 여행을 떠난다.

 - 캐릭터의 직업 선택, 클래스 체인지(칭호) 시스템, 드넓은 세계를 이동할 때 사용하는 비공정을 비롯한 다양한 탈 것 등. 이후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소들이 처음 등장한 시리즈의 원점이라 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 FINAL FANTASY를 상징하는 도트 캐릭터를 만들어 낸 시부야 카즈코가 메인 스탭으로 참여하여 모든 그래픽을 선명한 2D로 표현하였습니다.

 - 작곡가 우에마츠 노부오의 감수 하에 FINAL FANTASY의 세계관을 뒷받침하는 명곡들을 아름답게 편곡하였습니다.

 - UI를 개선하고 자동 전투 등을 추가하여 더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몬스터 도감, 일러스트 갤러리, 사운드 플레이어 등 게임 속 세계를 더 심도 있게 즐길 수 있는 요소를 추가하였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8.1, 10 64bit

 - 프로세서 : AMD A8-7600, Intel Core i3-2105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AMD Radeon R7 그래픽스, Intel HD Graphics 3000

 - DirectX : 버전10

 - 저장공간 : 1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8.1, 10 64bit

 - 프로세서 : AMD A8-7600, Intel Core i3-3225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AMD Radeon R7 그래픽스, Intel HD Graphics 4000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1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149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픽셀 리마스터 3편, 2편 클리어 후 플레이한 1편. 2편보다는 재밌고 3편보다는 못하다. 픽셀 리마스터 버전의 편의성 덕분에 플레이하기는 굉장히 쾌적했고, 그 쾌적함 덕분에 플레이하기 귀찮기가 않았던 점은 큰 장점이라고 본다.

- 전투 전개도 빠르고 음악이 좋으며 자동전투도 쏠쏠하고 플레이 타임도 적당합니다. 파판 전 시리즈 클리어 유저로서 매우 만족합니다.

- 사운드가 정말 좋고 미니맵 기능에 자동전투 등 편의 기능도 좋아져서 정말 재밌게 플레이 했네요.

- FF 시리즈의 크리스탈에 한발 다가갔다.

- 플레이 타임은 10시간 정도로 도주 위주 플레이가 아니라면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미니맵 시스템과 보물상자 개수를 알려주는 시스템 덕분에 따로 공략을 보지 않아도 플레이가 가능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터보 모드의 경우 자동전퉁리 때만 적용되는 것이 흠이라면 흠일 수 있겠네요.

- 재미있습니다. 한글이라서 더 재미있어요. 오리지날과 다르게 2전사 2적마 플레이는 조금 힘들어요. 적절하게 흑마도사 백마도사 섞어서 플레이해야 쉽습니다. 참고로 업적 100% 중에 몬스터 100% 하는 게 힘든데 한마리는 사막에 있는 바람의 탑인가 거기 5층 보스 앞 다리에서 가끔 나오고 나머지 한마리는 과거 카오스 신전 4층에서 100번에서 200번 사이 전투에서 나옵니다.

- 내 생애 첫 파이널 판타지 입문작. 사실 게임이라는 게임을 다 좋아한 나도 파이널 판타지라는 게임을 들어만 봤지, 직접 실제로 플레이 해본 적도 없고 구경을 해본 적도 없다. 스팀에 들어올 때마다 눈에 보이긴 했었고 언젠간 한번 플레이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막상 구매해서 하기는 싫고 그러다보니 또 자연스럽게 잊히고 다른 게임만 하느라 정신이 없었다. 그러다가 이번에 파이널 판타지 픽셀 리마스터를 보고 먼가 끌려서 나도 모르게 1~6편까지 구매해서 1편부터 정주행을 시작했다. 파이널 판타지를 플레이 시작하니 왜 사람들이 이 게임, 그리고 OST 또한 굉장히 훌륭하다고 느낄 수 있었다. 옛날 게임이고 픽셀로 리메이크 한 작품이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플레이한 파판이기에 굉장히 신선하고 재미있고 OST 또한 너무나 좋게 감상하면서 재미있게 플레이했다. 12시간이라는 동안 1편을 마무리를 지으면서 중간에 길을 못 찾아서 강제로 야구다? 도 뛰긴 했었고 OST 감상, 그림 감상하는 시간 등 그 시간마저 또한 굉장히 재미있었다고 느껴진다. 1편을 마무리하면서 앞으로 남은 작품들도 천천히 플레이 해보면서 재미를 느껴보려고 한다. 정말 굉장히 재미있었다. 누군가 나처럼 파이널 판타지를 한번도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이면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 공략 찾아가면서 하면 10시간이면 깰 수 있는 난이도임. 그런데 한번 깨고 나니 굳이 2회차는 하기 싫은 맘이 큼. 파판1은 처음 해보는데 아날로그 감성이 많이 풍기고 취향 아니면 개불편하고 답답할 거임.

- 컨트롤러로 게임이 될 때가 있고 안 될 때가 있네요? 컨트롤러 인식이 안 되는 건가 하고 몬헌스2 들어가보니 인식 잘 하는데 이건 인식이 안 되고 있고 어제는 잘 되던 컨트롤러 조작이 오늘은 또 안 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