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BLACKTAIL(블랙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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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평점 : 8.5/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2년 12월 15일 (Steam 기준)
- 개발자 : THE PARASIGHT / 배급사 : Focus Entertainment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폴란드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포르투갈어-브라질, 체코어
- 스팀 덱 호환성 : 완벽 호환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RPG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숲의 수호자가 되거나 악몽의 근원이 되어보세요. 블랙테일은 생기 넘치는 동화 속 세상을 배경으로, 격렬한 궁술과 마법을 사용한 전투 및 어두운 스토리텔링이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게임입니다. 바바 야가의 전설을 확립하고 그 기원이 되는 삶을 살아가세요.
- 플레이어는 마녀라는 혐의를 받아 중세 슬라브족 마을에서 추방된 16세 소녀 '야가'가 되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살아 움직이는 과거의 기억이 고약한 혼령이 되어 나타날 때, 할 일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은 본인과 엮인 수수께끼를 풀겠다는 희망을 품고 혼령을 사냥해야 합니다.
- 이 땅과 그 위에 살아가는 거주민의 운명을 결정하세요. 블랙테일의 도덕성 시스템을 통해 여러분이 내린 결정이 스킬에 미치는 영향을 지켜보세요.
- 믿음직한 활과 장갑을 들고 혼령을 추적하며 스릴 넘치는 보스전에 뛰어드세요.
- 화살과 물약을 만들고, 야생 동물을 사냥하고, 자원을 모아 숲에서 살아낭므세요.
- 숨겨진 보물을 찾아 주변 환경과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잃어버린 레시피를 수집하고 영약을 제조하여 능력을 개선하고 여러분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어 나가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only
- 프로세서 : Intel Core i5-3570K, AMD FX-4300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960 4GB VRAM, Radeon RX 470
- DirectX : 버전11
- 저장공간 : 20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only
- 프로세서 : Intel Core i5-6600K, AMD Ryzen 5 1500X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660 SUPER, Radeon RX 590
- DirectX : 버전12
- 저장공간 : 20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35000원
- BLACKTAIL - Original Soundtrack : 9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여러분 긍정 평가는 거의 외국인들입니다. 이해가 전혀 안 되고 공감도 안 되는 스토리. 도대체 뭔 얘기를 하는 건지 모르겠음. 전투도 쏘쏘. 만약 2시간 전으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저는 이 돈으로 치킨을 사먹겠습니다.
- 엔딩까지 5~6시간 소요. 생각보다 탐험 요소가 많이 없음. 약간의 컨트롤 요구. 화살 재료 모아두는 게 생각보다 귀찮음. 미니게임, 퍼즐요소 각 보스전마다 있습니다. 스토리가 살짝 복잡할 수 있으니 집중해서 보시는 걸 추천드리지만 보스전 때 나오는 미니게임에서는 빠른 진행으로 인해 자막 보기가 힘들어요.
- 게임이 마치 생존에 판타지를 넣은 듯한 느낌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스토리는 흥미로우나 갠적으로 1인칭 시점은 호불호가 많이 갈려 환불함. 그러나 게임 자체의 완성도는 괜찮다고 봅니다.
- 3D 멀미 심한 분은 자제사히실... 어우.. 왜 시야각이 100도밖에 안돼... 120도 돼도 어지러울 거 같은데.. 하다가 어지러워서 환불했는데, 30분 정도 진행했는데 1칭 케냐 느낌.. 아, 케냐도 1인칭이었나...
- 1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맵을 굉장히 잘 만든 거 같습니다. 몹들만 없으면 힐링 게임으로 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죠. 특히 4계절 전부 특징도 잘 나타냈구요. 그리고 맵도 굉장히 넓었습니다. 스토리는 좀 이해하기 힘들긴 합니다. 해당 게임 설명의 내용을 바탕으로 주인공의 이야기를 풀어쓰는데... 하필 전투와 같이 진행돼서 조금이라도 놓치게 되면 이해하기 힘들게 되어 있어서 호불호 갈릴 수 있습니다. 전투 자체는 활과 마법이 주인데... 보통 난이도로는 FPS 게임이 익숙한 사람이 아니라면 꽤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1인칭 액션 어드벤처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할만 하지만...
- 현재 13시간 정도 했습니다. 음악도 괜찮고 스토리도 나쁘지 않고, 기믹도 할만 해서 좋네요. 스토리의 원활한 이해를 위해서는 최소 여름이나 가을까지는 오셔야 된다고 생각하고, 2시간 정도만 찍먹하실 거면 부정적인 평가가 좀 있을 듯합니다. 1인칭 시점에 활 위주의 플레이라 불편하실 수도 있는데 그것만 적응되면 나름 괜찮습니다. 봄 진행 이후 점멸 우상을 이용할 수 있는 거랑 여름 이후 쌍둥이 우상 이용 가능해지니까 엄청 편해지기도 합니다. 저는 진행하면서 풍경도 보느라 맵 밝히는 게 느리기도 했지만 지하도 맵이 존재해서 나름 맵은 넓습니다. 선택지들이나 처음 보는 몹들은 설명이 조금 불친절해서 부딪히면서 깨달아야 되는데 저는 이것도 나름 괜찮게 했습니다. 보스전 이후 2D 게임과 함께 자막이 나오는데, 봄이 체감상 빨라서 자막 보기가 힘들고, 여름이랑 가을은 봄이랑 비교하면 잘 보이더라고요. 여름 진행 도중에 다리 위에 올라갔을 때 풍경 보고 신경을 많이 썼구나 싶었습니다. 수집 요소도 꽤 있어서 10점 만점에 8점 정도는 가져갈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 스토리가 좀 난해한 거 빼면 아주 할만 함. 챕터는 계절별로 나뉘어져 있는데 메인 스토리를 주로 따라가다가 필드상에 흩어져 있는 특정 구조물을 사용 가능하게 되는 이벤트를 보고 나면 챕터별로 맵을 싹 훑어주면서 서브퀘를 해주면 됨. 도덕성 관련은 초반부터 신경 써야 별도의 노가다 없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칭호 중 마지막 양봉 전문가/조류학자는 덫에 걸린 새를 풀어주면 성향은 선으로 가지만 전문가 경험치는 얻지 못함. 덫을 파괴하거나 새집을 부수면서 전문가 경험치를 얻고 성향은 다른 행동으로 선을 유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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