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아스트레아-식스 사이드 오라클 (Astrea: Six-Sided Oracles)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아스트레아-식스 사이드 오라클 (Astrea: Six-Sided Oracles)

 

 

* 게임 평점 : 9.7/10 (완벽함)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3년 9월 22일 (Steam 기준)

 - 개발자 : Little Leo Games / 배급사 : Akupara Games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일본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번체, 포르투갈어-브라질

 - 장르 : 캐주얼, 인디, 전략

 - 게임 비평 : /100 (metacritic)

 - 수상 : 10TH ANNIVERSARY DAY OF THE DEVS OFFICIAL SELECTION / 10TH MIX / BIG FESTIVAL BRAZILIAN GAME FINALIST, INTERNATIONAL GAME FINALIST, SOUND FINALIST

 

* 게임 특징

 - Astrea는 카드 대신 주사위와 독특한 이중 데미지 시스템인 정화 vs 타락을 사용해 덱 빌더에게 반전을 선사하는 주사위 덱빌딩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아스트레아에서 걷잡을 수 없이 퍼져나가는 타락을 정화할 주사위 풀을 구축하고, 항성계를 구하세요.

 - 고유한 이중 데미지 시스템 : 정화 vs 타락. 정화는 적에게 데미지를 가하거나 자신을 치유하는 데만 사용할 수 있죠. 반면, 타락은 자신에게 데미지를 가하거나, 적을 치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정화를 통해 적을 잠재우거나, 자신을 타락시켜 전세를 뒤집을 능력을 해방할 수도 있습니다.

 - 역동적인 체력 게이지 시스템 : 정화를 통해 적을 잠재울 수도, 자신을 타락시켜 전세를 뒤집을 능력을 해방할 수도 있습니다. 위험 vs 보상 시스템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세요.

 - 카드가 아닌 주사위 :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주사위 풀을 구축하세요. 3가지 유형과, 350가지 이상의 주사위 중 선택하세요. 상대적으로 안전하거나, 완벽한 균형을 노리거나, 위험한 만큼 강력한 주사위 덱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주사위 유형 시스템은 큰 위험을 감수할수록 큰 보상을 제공하는 것을 핵심으로 설계되었습니다.

 - 주사위 커스터마이징 : 새로운 행동으로 주사위 면을 편집해 운명을 개척하고, 유리하고 강력한 결과를 얻을 확률을 높이세요.

 - 용감한 6명의 선지자 중 선택 가능 : 각각 고유한 주사위 세트, 능력, 플레이 스타일이 있습니다. 기발한 주문 능력자부터 잔혹한 버서커까지, 상대방을 압도해 굴복시키거나 영리한 플레이가 특징인 다양한 선지자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가능한 20가지 지원 센티넬 : 주사위로 전투를 도와주며, 전장의 열기 속에서도 믿음직한 아군이 되어주는 마법 물체입니다.

 - 20가지 이상의 무작위 이벤트 : 라운드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신비한 장소를 찾으세요.

 - 적의 주사위 조작으로 결과 바꾸기 : 적들은 자신의 주사위로 공격하므로, 여러분은 그 주사위를 조작해 그 의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 16가지 난이도 : 모든 능력을 시험해 볼 수 있도록 난이도를 활용해 환경을 커스터마이징 하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3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1GB RAM, OpenGL 3.3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64bit

 - 프로세서 : Intel Core i7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4GB RAM, OpenGL 4.5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27600원

 - Astrea: Six-Sided Oracles Soundtrack : 8900원

 - Astrea: Six-Sided Oracles Official Artbook


<네티즌 리뷰/후기>

- 펌블 좀 그만 뜨라고!!!

- 아름다운 슬레이 더 슬레이 (슬더슬)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기존 슬더슬이랑 다른 점은 덱을 주사위로 굴린다는 점과 적의 주사위를 어떻게 사용함에 따라 나에게 피해를 주기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슬레이 더 슬레이를 즐겨하시는 분들에게 알맞은 게임입니다. 운빨갓겜...

- 다 좋은데 번역에 약간 문제가 있다.

- 한글 번역 수준이 참담함. 카드 게임에 번역기 수준이고 앞뒤가 섞여서 설명이 되어있음. 근데 재미는 있음.

- 존잼.

- 주사위로 즐기는 슬더스. 매 턴마다 다이스 신한테 빌어야 함. PS. 번역이 이상해서 못 알아먹는 효과들 다수 있음 주의.

- 번역 문제를 제외하고는 굉장히 맘에 듬. 특히 비쥬얼이 예쁘다.

- 번역 문제가 좀 심합니다. 앞글자가 짤려서 몇 턴인지 모르는 유물 등... 그거 제외하곤 재밌음.

- 번역의 품질이 낮다. 문장의 어색함 정도가 아니라 '3턴'을 '턴'으로 번역하는 등 누락되는 부분이 있어 플레이에 지장을 줄 정도다.

- 몇 판 더 하니 번역이 굉장히 이상하단 게 느껴져서 덧붙입니다. 영잘알이시면 그냥 영어로 하세요.. 번역 개판입니다ㅠ 게임은 잘 만들었는데 왜 이래ㅠㅠ

- 뭔가 쪼오끔 밸런스가 안 맞는 느낌이 있는 것 같기도 하지만 주사위 운빨이 그걸 커버를 못 해주지는 않는 것 같기도 하지만 아직 전 캐릭으로 다 깨보지 못 해서 더 평가하기 애매한 거 같기도 하지만 플탐 생각하면 값어치는 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 주사위 쓰는 퍼리 슬더스. 퍼리도 좋은 거고 슬더스도 좋은 건데 좋은 거랑 좋은 거 합쳤으니 겁나 좋은 거 아닌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