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Cat Quest (캣 퀘스트)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Cat Quest (캣 퀘스트)

  

 

 

* 게임 평점 : 9.6/10 (완벽함)

 

* 게임 소개

 Cat Quest는 고양이 세계에서 펼쳐지는 오픈월드 RPG입니다. 납치된 여동생을 찾기 위한 웅장한 모험을 진행해보세요! Felingard의 거대한 오픈 지도에서 많은 전리품을 얻고, 여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실시간 전투로 이루어집니다. 블레이드 슬래시로 적을 "강려크"하게 공격하고, 역습을 피하면서 강력 마력을 모아 끝내버리세요! Lightnyan, Flamepurr, Healpaw 등의 고대 주문을 사용하여 적을 무찌르세요.

 당신은 장비를 마음대로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체인 갑옷으로 보호구를 강화하여 추가 보호력을 제공하고, 체력을 향상시키세요. 또한 주문을 혼합하여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완벽한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양이 퀘스트(Cat Quest)의 배경인 Felingard의 세계에는 흥미로운 장소와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많은 숨겨진 장소를 직접 탐험하고, 각 마을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을 직접 만나보세요.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 프로세서 : Intel(R) Core(TM) i3-2100 CPU @ 3.10GHz (4 CPUs)

 - 메모리 : 4GB RAM

 - 그래픽 : Intel(R) HD Graphics 520

 - 저장공간 : 250M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 프로세서 : Intel(R) Core(TM) i7-7500 CPU @ 2.70GHz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Intel(R) HD Graphics 620

 - 저장공간 : 250M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14,000원 (할인 평균가 11,2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귀여운 고양이가 모험하는 게임. 게임하는 내내 귀여운 수인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 외에 설명이 필요한지. 장점은 넓은 오픈월드 필드에 가득한 수인NPC들. 의외로 잘 짜여진 전투. 회피하고 때리고 마법쓰고 간단하지만 즐겁다. 단점은 한글지원을 안 한다. 단 영어가 고등학교 졸업한 정도만으로도 바로 이해 가능함.

- 일단 스샷에서 알 수 있듯이 깜찍하고 귀여움. 전투도 단순하지만 나쁘지 않음. 성장해가며 장비도 바꾸고(상점에서 사는 게 아니라 보물상자에서 얻는 방식. 이미 있는 무기에 같은 무기가 나오면 기존의 무기가 강화됨) 퀘스트도 깨고 마법도 매우는 흔한 RPG 방식이라 뭐 어려운 것도 없어요. 퀘스트 받으면 화살표로 방향 다 알려주니 길도 헤매지 않음. / 단점 : 한글지원이 안 된다는 것. 영어, 독일어, 일본어 등 몇개 있는데 한글만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나마 아는 영어로 골랐는데 영어엔 까막눈이라 단어 몇개밖에 못 알아먹겠음. 게다가 영어가 뭔가 살짝 이상함(perfect를 purfect로 쓴다던지...) 그리고 장비 판매가 안 됨. 옵션이 썩 좋지 않아 안 쓰게 되는 장비는 판매할 수 있었으면 좋겠음. 아 그리고 게임 켜고(패드 기준) A버튼 연타하면 타이틀 화면과 플레이화면이 겹치는 버그 있음. 빨리 겜하고 싶은 건 알겠지만 연타하지 맙시다. 마나는 한정이고, 마나포션도 없는데 어떻게 마법을 쓰라는 건지 고민했는데 걍 지팡이도 몹 뚜까 패면 마나가 찬다. 50원짜리 뽑기 상자는 한두번 사도 되는데 5천원짜리 상자는 사지 마세요. 한번 해봤는데 보기에만 멋진 칼 나왔음요. 그 돈으로 차라리 마법 강화를.. 5천원 아까워 죽겠음. 맵이 워낙 넓어서 걸어다니려면 한세월 걸립니다. 근데 레벨30대 후반(보조퀘스트 안 깨면 더 빨리 가능할 듯) 즈음엔 날아다니는 스킬을 배우는데 그럼 엄청 빨라져서 맵도 순식간에 왔다갔다 할 수 있어요. 던전 안의 황금상자는 황금키가 있어야 열 수 있는데 황금키는 월드맵 7시방향 쯤에 있는 섬 안의 1레벨 던전 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전에 퀘스트 받아야 획득 가능)

- 냥냥미가 넘치는 게임. 고양이 집사라면 꼭 하길 바라며 일부러 고양이가 데미지를 입게 하여 고양이 울음소리를 듣는 것도 또 하나의 묘미라면 묘미.

- 16시간 플레이하고 모든 퀘스트를 클리어 했습니다~ 게임 스토리를 대략 요약하자면, 여동생을 잃은 냥이 오빠가 여동생을 찾기 위해 힘을 기르며 여정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혈통과 냥이마을의 비밀, 수십개의 아기자기한 서브퀘를 개며 성장하는 Catventure입니다! 이 게임을 하면서 좋았던 점은 1. 귀여운 캐릭터(고양이가 너무 귀여워요~ 몬스터도 징그럽지 않아서 좋았어요ㅋㅋ 옷도 셋트로 모아서 패션쇼 하면서 다니는 것도 너무 귀염), 2. 쉬운 퀘스트 진행(맵이 생각보다 넓고 나중에 비행을 배우기 전까진 이동속도가 느려서 걱정했습니다만, 퀘스트 목적지 경로 표시가 되어있어서 찾기 쉬워요. 퀘스트 던전도 추천 레벨보다 낮아도 충분히 깰 수 있구요.), 3. 단순 앵벌형 게임이 아님(좋은 장비를 얻기 위해서 앵벌하는 게임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모을 수 있음). 이런 좋은 점에도 불구하고 단점은.. 1. 한글화가 아니라는 것(물론 중고등학교 영어실력이면 가능합니다. 대화 내용도 짧고 어렵지 않음), 2. 냥이영어체(예를 들면 very=purry, partner=pawtner 이런 식으로 동물형 문체가 나오는데 이런 부분을 하나하나 찾으면서 하면 또 꿀잼인데 영어의 압박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은 힘드실 것 같아요ㅠㅠ). 아기자기한 게임을 좋아하는 여성분들이나 몇시간 귀여운 고양이 보면서 힐링하고 싶으신 분들께 강추합니다~

- 90레벨 조금 넘으면 스토리는 모두 다 볼 수 있네요.. 고양이가 매우 귀엽지만 도전 과제가 나를 너무 힘들게 함ㅠㅠ box armor 하나만 먹으면 패셔니스타 업적 깰 수 있는데... 모든 던전에서 히든 상자를 다 까고다녀도 나오지를 않앙서.. 골드 벌어서 5천원짜리 상자 까는 노가다를 해야 함.. 넘나 가혹한 귀요미인 것이다... 플레이타임이 긴 건 다 그놈의 업적 때문이다!!

- 게임의 엔딩을 금방 볼 수 있는 게 조금 단점이지만, 그래도 고양이가 나오는데 어떻게 안 할 수가 있어! NPC들 다 너무 귀여움 ㅋㅅㅋ

- 영어가 약해도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영어를 고양이식으로 발음하게끔 써놓은 것 때문에 힘들긴 합니다. 마치 파워업이다냥 이런 걸 영어로ㅋㅋ 귀여워 디져요. 게임은 단순하지만 재밌어요. 여친이랑 같이 하면 진짜 좋아할 것 같네요. 그럼 전 여친 만들러 나갔다 올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