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평점] 포탑 소녀 (Turret Girls) :: 인기 게임의 모든 것! GSI

반응형

[게임 소개/평점] 포탑 소녀 (Turret Girls)

 

 

* 게임 평점 : 8.2/10 (매우 좋음)

 

* 게임 소개

 - 출시 날짜 : 2025년 8월 25일 (Steam 기준)

 - 개발자 : NANAIRO ENTERPRISE / 배급사 : DANGEN Entertainment, Game Source Entertainment

 - 지원 언어 : 한국어(인터페이스 및 자막 지원, 음성 미지원),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번체, 스페인어-중남미

 - 장르 : 액션, 인디

 - 게임 비평 : 정보없음

 - 수상 : 정보없음

 

* 게임 특징

 - Turret Girls는 레일샷 터렛 디펜스 슈터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P.A.N.T.S.U.(Planetary Alien Neutralization & Tactical Strike Unit)의 일원인 'Girl'이 되어, 지구를 지키기 위해 슈퍼무기의 발전기를 방어하는 전투를 수행합니다.

 - 탑승형 터렛 & 레일식 전투 : 레일 기반 터렛 장비에 탑승해 적의 파도 같은 공격을 응시하며 쏘는 스타일입니다.

 - 업그레이드 & 자원 확보 : 전투마다 얻는 자원으로 터렛, 발전기, 화력 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유니폼 망가짐 연출 & 성능 연결 : 특수한 전투복이 전투 중 파괴되면 기동성 상승 같은 이득이 있지만, 완전히 벗어버리면 게임 오버가 됩니다.

 - 성과 기반 보상 시스템 : 전투 실적에 따라 새 속옷, 액세서리, 터렛 시스템 등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승자는 누더기를 입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짜릿합니다.

 - 유쾌한 유머 & '오므라이스' 동기 : 싸움의 동기는 전투 후 맛있는 오므라이스를 먹기 위해서라는 유머러스한 설정이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11

 - 프로세서 : Intel Core i7-6700K

 - 메모리 : 8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1070

 - DirectX : 정보없음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시스템 요구 사항 (권장 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10, 11

 - 프로세서 : Intel Core i5-10400, AMD Ryzen 5 3600

 - 메모리 : 16GB RAM

 - 그래픽 : NVIDIA GeForce RTX 2060, AMD Radeon RX 5700

 - DirectX : 정보없음

 - 저장공간 : 2GB 사용 가능 공간

 

* Steam (스팀) 기준 가격 : 11,000원


<네티즌 리뷰/후기>

- 미소녀 빼면 게임 자체는 그닥입니다. 근데 미소녀 뺄 분은 이 게임 구매를 고려조차 안 하셨을 테니 그대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 야스모드 내놓을 것.

- 딱히 재밌는지 모르겠다... 그냥 섬란카구라 정도의 노출도고.

- 아니 왜 나 세이브 데이트 다 날아갔어...?ㅠㅠ 그리고 연기한 성우 목소리 넘 좋은데..?

- 재미가 있었다. 3시간까지는 이 게임은 도전과제를 깨야 주는 코스튬에 능력치가 달려있다. 당연하게도 힘들고 어려운 도전과제일수록 성능이 좋다. 3시간까지는 그냥 했다. 그 뒤 치트엔진을 사용해서 돈 치트를 치고 7시간을 더 즐겼다. 그러고도 잡아야 하는 적이 만 이상이 모자랐다. 결국 치트엔진으로 잡은 적 수까지 조정해야 했다. 그러고도 보스 잡기 때문에 3시간이 더 걸렸다. 보안보 꼭안보인데 창작마당이 활성화 되어 있다. 아직 그런 건 없지만 기대를 가져봄직하다.

- 좋은점 : 무지성으로 총 쏘는 게 재밌음. 그래픽 괜찮고, 최적화 나쁘지 않음. 단점 : 패드는 진동이 없어서 쓸 이유가 1도 없고, 정조준 기능은 왜 있는지 모르겠음. 정조준이라 하면 보통 확대 기능이 포함되는데 이 겜은 그런 거 없다. 그냥 엉덩이만 덜 보이게 만드는 아주 열등한 기능임. 인게임에서 스토리도 없어서 상점페이지 설명 안 보면 이거 왜 함? 수준으로밖에 이해할 수 없음. 음성은 짧은 대사 몇 개 루프라 듣다 보면 많이 아쉬워요. 나중에 패치 해주겠죠? 단점이 장점보다 많은 것 같지만, 적당한 가격에 무지성 슈팅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게 꽤 좋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만족해요. 추천함.

- 생각보다 재밌음.

- 업데이트는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겠죠? 업데이트 없으면 진짜 가치가 없는 겜입니다. 현재로썬...

- 이거 야겜 아님. 꼭보 안 감. 떡씬 없음.

- 1회 플레이 기준 20~30분 정도의 플레이타임을 가진 짧은 시간 다수의 적을 처리하는 재미를 가진 디펜스 게임입니다. 화력을 희생하고 고급발전기를 세워서 빠르게 최종병기를 가동할 수도 있고, 발전기를 최소한으로 설치하며 화력을 최대한 챙기는 플레이도 가능하나 양쪽 플레이 전부 너무 치우치면 화력 부족으로 실패하거나, 너무 많아지고 강해진 적 공세에 밀려서 실패할 수가 있습니다. 무한모드는 웨이브가 크게 변하지 않아 지루해질 것이란 예상과 달리, 최종병기 발포 후 등장하는 웨이브는 물량도 데미지도 눈에 띄게 늘어서 아차하는 순간 모드 종료를 볼 수 있었습니다. 코스튬을 얻기 위해선 특정 목표를 달성해야 해서 도전과제를 겸합니다. 여러 번 플레이해야 얻을 수 있는 게 대부분이라, 반복플레이를 권장합니다. 취향이 맞는다면 만원 가격 값은 충분히 할 것입니다.

- 트레일러의 모습 그대로 그냥 귀찮고 총알을 쏟아붓고 싶을 때 딱 좋은 게임. 적당히 깔끔한 그래픽, 풀더빙까지는 아니여도 적당한 추임새로 들어있는 보이스, 본연에 충실한 화력투사, 클리어에 따라 해금되는 컨텐츠로 적절한 리플레이성. 인디 게임인 걸 감안하면 충분한 퀄리티의 게임입니다. 다만 화력을 쏟아붓는 쾌감을 메인으로 삼은 게임에서 컨트롤러 진동이 아예 없다는 건 큰 단점이네요. 조작 요소가 단순한 게임인 만큼 외부 프로그램으로 오디오를 진동으로 전환하면 되긴 해도, 게임에서 기본 지원하는 것과는 다르니까요.

- 무한모드 100은 커녕 반도 가기 전에 겜이 먼저 터짐.

- 역시 지뢰녀보단 포탑녀가 대세지. 가격에 비해 게임성 좋다. 중력탄 나오면 꼭 집고 가자.

- 캐릭터 자체 스킨도 만들어 주세요. 예를 들어 인어나 천사나 뭐 그런 거.

반응형

+ Recent posts